❤️여행

[충남_보령] 서해안 드라이브, 보령 해저 터널/ 충남 보령 해저 터널/ 보령 해저터널 후기/ 보령 가볼만한 곳/ 충남 보령/ 보령 대천해수욕장/ 보령 차박/ 보령 노지 차박/ 팰리세이드 차박/ 애견..

화성새댁 2022. 6. 24. 15:44
728x90
반응형
SMALL
반응형

 

 

안녕하세요 화성 새댁이에요


대천항과 원산도를 잇는 6927m 보령 해저 터널

[충남_보령] 서해안 드라이브, 보령 해저 터널/ 충남 보령 해저 터널/ 보령 해저터널 후기/ 보령 가볼 만한 곳/ 충남 보령/ 보령 대천해수욕장/ 보령 차박/ 보령 노지 차박/ 팰리세이드 차박/ 애견 동반 차박/ 해저 터널/ 보령 스텔스 차박/ 팰리세이드 스텔스 차박/ 충남 보령 차박


 

당진에서 일박을 하고 보령으로 넘어 왔어요

약 1시간 정도 걸리더라고요

보령에 왔으니 작년 12월에 개통한 해저터널을 안 가볼 수 없겠죠?

해저 터널이라고 하니 왠지 엄청 기대되었어요

 

보령 해저터널

 

조금 가다 보니 해저터널 입구가 바로 앞에 보이더라고요~

두근두근

보령 해저 터널은

6,927m 규모의 해저터널로, 충남 보령시 신흑동에서 태안군 고남면 고남리까지 총 

14.4km를 잇는 국도 77호선 태안-보령 연결도로의 중간에 위치하고 있다고 하더라고요

생각보다 길더라고요

터널을 지나면 태안으로 넘어가나 봐요

 

드디어~ 들어갔어요

 

보령해저터널

 

????????????

너무 엄청난 걸 기대한 걸까요!?

그냥 일반 터널이에요

밖이 유리로 되어 있는 수중터널을 기대했었는데 ㅋㅋㅋㅋㅋ

일반 터널이랑 별 차이가 없어서 말 안 하면 해저 터널 인지도 모르겠더라고요

 

지도를 보면 분명 바다 한가운데예요

터널 밖에가 물이라고???

 

 

그래서 네이버에서 가져왔어요

정말로 터널 바깥쪽은 바다가 맞았어요

그럼 어떻게 지은 거지????

신기하긴 하더라고요 ㅋㅋㅋㅋㅋㅋㅋ

 

정말 길긴 길더라고요

속도는 70킬로 제하이라서 더 오래 걸리는 것 같아요

 

 

터널은 통과하면 바다가 나와요

저기 어디 차박 할 곳을 또 찾아가야 하겠지만

해저터널도 가보고 재미있긴 하더라고요

차가 많이 없고 한산해서 서해안 드라이브 코스로 딱일것 같아요

터널을 빠져나와 쭉 직진만 하면 태안으로

꽃지 해수욕장도 있고 가볼 만한 곳이 많겠더라고요~

다음 포스팅은 보령에서의 차박을 가지고 와볼게요^^

하트와 구독

SMALL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