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화성카페

[화성 카페 추천] 고즈넉한 한옥카페 '손커피 연구소'/ 커피 맛집

화성새댁 2023. 11. 24. 09:17
728x90
반응형
SMALL

 

 

728x90
반응형

손커피 연구소

화성 손커피 연구소/ 화성 남양/ 화성 카페 추천/ 손커피 연구소/ 화성 가볼 만한 곳/ 마늘빵/ 바스크 치즈케이크

위치 및 정보
경기 화성시 남양읍 화성로 1329-14
11:00 - 21:00
월정기휴무 (매주 월요일)
0507-1332-4147
단체 이용 가능

 

 


손커피 연구소

 

도로가에 서있는 입간판부터 한옥느낌 팍팍

손커피 연수소 화성 남양점

 

 

손커피 연구소

 

입간판을 따라 안쪽으로 쭉 들어가면 카페가 나와요

카페 앞쪽으로 넓게 있는 주차장이 눈에 띄어서

쉽게 찾으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주말이어서 그런지 생각보다 차가 많더라고요~

 

손커피 연구소

 

주차를 하고 카페로 들어가 보았어요

입구부터 조경이 너무 잘 되어 있어요

마치 한옥집을 개조해서 카페로 만든 것 같은 느낌의

비주얼이에요 ㅋㅋㅋ

 

손커피 연구소

 

뒤쪽으로 마당에 정자도 있고

야외 테이블도 있어요

이날은 비가 와서 그런지 앉을 수 없게 되어 있더라고요

날씨가 좋을 때는 야외에 앉아서 커피 마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손커피 연구소

 

카페 안으로 들어가는 초입에는

단체 손님을 위한 룸이 따로 준비되어 있어요

정말 단체 손님만 이용할 수 있게 자물쇠로 잠겨 있더라고요

 

손커피 연구소

 

주문은~

생각보다 메뉴가 많아서 한참 고민 했어요

커피 종류부터 라떼와 티, 프라페도 있어요

옛날 미숫가루는 물과 우유 중에 선택도 가능하더라고요!

백년초 에이드와 오미자 에이드도 맛이 궁금했네요 ㅎㅎ

긴 고민 끝에~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아이스 바닐라 라떼로 주문했어요

아이스 아메리카노 5,500원

아이스 바닐라 라떼 6,500원

아메리카노는 월두를 선택할 수 있어서 더 좋았어요

좋아하는 타입의 원두로 고르면 돼요!

 

 

손커피 연구소

 

한쪽 옆에 있는 쇼케이스 안에는 케이크도 있어요

케이크를 보고 어떻게 그냥 지나쳐~~???

결국 치즈 케이크와 크림치즈 마늘빵 추가 주문 했어요

치즈 케이크 7,500원

크림 치즈 마늘빵 5,800원 

카페에 있는데 아가씨네가 합류해서

케이크 두 가지 주문했어요

 

손커피 연구소

 

여기저기 둘러보며 앉을자리를 찾았어요

정말 옛날 할머니네 집에 온듯한 느낌이에요

신발을 벗고 들어가야 하는 룸도 있어요

사람들이 있어 살짝 가서 봤는데

좌식이더라고요

아이들과 함께 방문했을 때 이용하기 좋을 것 같아요

손커피 연구소

 

테이블에 놓여있는 조명마저 범상치 않아요

함께 있는 컵 받침도 굉장히 독특해요 ㅋㅋㅋ

 

손커피 연구소

 

곧이어 주문한 커피와 케이크가 나왔어요

크림치즈 마늘빵은 데워주셨어요

커피잔이 굉장히 길더라고요 ~

그래서 그런지 양이 많아 보였어요

 

손커피 연구소

 

치즈 케이크는 바스크 치즈 케이크예요

꾸덕꾸덕한 게 치즈 향과 맛이 강해서 맛있었어요

커피도 맛있었어요

아메리카노의 원두는 아몬드 그레인으로 선택했는데

산미가 거의 없고 무난하게 마시기 좋았어요

손커피 연구소

 

마늘빵 안에는 크림치즈가~

가득 들어가 있어요

겉바속촉

이전부터 요런 마늘빵이 먹고 싶어서 그랬는지

더 맛있었어요 ㅎㅎ

 

손커피 연구소

 

그리고 카페 내부 좌석에 고양이가 앉아 있을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해요 ㅋㅋㅋ

다른 분들도 고양이가 있으면 피해서 앉더라고요~

카페에서 밥 주고 돌보는 고양이인 것 같은데

간혹 가다 의자에도 앉아 있나봐요 

살짝 가서 봤는데 자기 집인 것처럼 너무 편하게 있더라고요~ ㅋㅋ

맛과 멋, 귀여움까지 갖춘 카페였네요~^^


한옥카페 손커피 연구소 후기 요약

장점

다양한 음료 메뉴와 디저트 메뉴

넓은 주차장

부모님들이 좋아할 것 같은 한옥 인테리어

단점

구조가 살짝 복잡하고 부산스러움


👇🏻👇🏻👇🏻 봉담 카페 추천 소금빵이 맛있는 카페 GGOM(꼼) 👇🏻👇🏻👇🏻

2023.08.19 - [❤️카페/🚩화성카페] - [봉담 카페 추천] 소금빵이 맛있는 카페 GGOM(꼼)/ 애견동반 가능/ 커피 맛집

 

[봉담 카페 추천] 소금빵이 맛있는 카페 GGOM(꼼)/ 애견동반 가능/ 커피 맛집

카페 꼼/ GGOM/ 소금빵 맛집/ 봉담 카페 꼼/ 애견 동반/ 애견동반 카페/ 화성 봉담/ 화성 가볼만한 곳/ 커피 맛집/ 봉담 2지구 카페 위치 및 정보 경기 화성시 봉담읍 삼천병마로 1315 상가동 106호(CAFE_

mars97.tistory.com


👇🏻👇🏻👇🏻 동탄 맛집 추천 화덕 생선구이 맛집 해품당 포스팅 보러 가기 👇🏻👇🏻👇🏻

2023.08.23 - [💙맛집/🚩화성맛집] - [동탄 맛집 추천] 화덕 생선구이 맛집 해품당/ 돌솥밥에 생선구이/ 동탄 장지동

 

[동탄 맛집 추천] 화덕 생선구이 맛집 해품당/ 돌솥밥에 생선구이/ 동탄 장지동

해품당/ 화덕 생선구이/ 동탄 맛집/ 화성 동탄/ 장지동 맛집/ 동탄 가볼 만한 곳/ 돌솥밥 위치 및 정보 경기 화성시 동탄대로2길 131 대신빌딩 1층 해품당화덕생선구이 11:00 - 21:00 15:30 - 16:30 브레이

mars97.tistory.com


👇🏻👇🏻👇🏻 봉담 맛집 추천 전통 춘천 닭갈비 포스팅 보러 가기 👇🏻👇🏻👇🏻

2023.08.25 - [💙맛집/🚩화성맛집] - [봉담 맛집 추천] 전통 춘천 닭갈비/ 오래된 로컬 맛집

 

[봉담 맛집 추천] 전통 춘천 닭갈비/ 오래된 로컬 맛집

봉담 전통 춘천 닭갈비/ 치즈닭갈비 맛집/ 로컬 맛집/ 볶음밥/ 막국수 위치 및 정보 경기 화성시 봉담읍 동화역말길 47 매일 11:20 - 22:00 031-298-5524 매번 지나가다가 보면 사람이 항상 많은 '전통 춘

mars97.tistory.com


 

SMALL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