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이천맛집

[이천 맛집 추천] 장흥회관/ 낙지 곱창 전골/ 백년가게/ 관고 시장 맛집

화성새댁 2023. 2. 9. 10:12
728x90
반응형
SMALL

 

 

반응형

 

안녕하세요 화성 새댁이에요


이천 장흥회관

#이천곱창전골맛집 #이천찌개맛집 #이천가볼만한곳


경기 이천시 중리천로 8-1 장흥회관
10:00 - 21:00
20:30 라스트오더
0507-1372-3710
지역화폐(지류, 카드, 모바일), 제로페이
단체석, 주차, 포장, 예약, 무선 인터넷
6시 내 고향 7499회,  2022년 3월 29일
한 곳에서 40년, 2대째 이어가는
이천 현지인이 운영하는 맛집, 저희는 장흥회관입니다.


외관

이천 장흥회관

 

이천 곱창전골 맛집 '장흥회관'이에요

이천에 있으면서도 처음 가보는 곳이예요

어머님이 맛있다고 하셔서 방문해봤어요

 

이천 장흥회관

 

장흥회관은 중소벤처기업부 인증 백년 가게예요

30년 이상 명맥을 유지하면서도

오래도록 고객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점포 가운데,

중소벤처기업부에서 그 우수성과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받아 공식 인증받은 점포라고 하네요~

이러니 더 기대가 되더라고요 ㅎㅎ

내부

이천 장흥회관

 

안으로 들어가자마자 화장실과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보여요

2층은 1층이 꽈 차거나, 인원이 많은 예약을 받을 때 이용 한다고 하더라고요

이천 장흥회관

 

평일이었는데도 사람이 굉장히 많더라고요!

이미 맛집인증!?

한쪽에 유아용 의자도 준비되어 있어요

 

메뉴

이천 장흥회관

 

다른 찌개 메뉴도 있고 오리고기, 삼겹살 등 다양하게 있지만

장흥회관의 지그니처라고 할 수 있는 낙지 곱창전골로 주문했어요

낙지 곱창전골 (대) 55,000원

이천 장흥회관

 

한쪽에 원산지 표시판도 붙어 있어요

메인 메뉴부터 반찬에 들어가는 재료까지 모두 원산지가 쓰여 있어 좋더라고요~

 

낙지 곱창전골

이천 장흥회관

 

주문한 낙지 곱창전골이 나왔어요

냄비 한가득 담겨 나와요

 

이천 장흥회관

 

 쑥갓, 버섯, 두부, 떡, 당면, 

곱창과 낙지도 푸짐하게 들어 있어요

그리고 국물의 시원함을 더해줄 미나리와 무와 갖가지 양념까지~

 

이천 장흥회관

 

낙지 곱창전골이 먼저 나온 뒤 밑반찬도 나왔어요

언듯 보기에도 가짓수가 꽤 많더라고요!

 

이천 장흥회관

 

밑반찬은

김 무침, 미역줄기 볶음, 도라지 무침, 김치, 곰피와 생굴,

양상추 샐러드, 고등어구이, 배추 된장 무침, 깻잎무침, 멸치, 호박 볶음

집에서 엄마가 해주시는 반찬 같아요

밑반찬에 밥만 먹어도 한 공기 뚝딱 할 것 같은~^^

밑반찬 모두 간도 딱 맞아서 맛있게 먹었어요

생굴과 고등어구이는 리필이 안되고 별도로 추가 주문 해야 되더라고요

나머지 반찬들은 리필 가능합니다~

 

이천 장흥회관

 

낙지 곱창전골이 끓기 시작하면 

양념과 잘 섞이게 뒤적거려 주세요

비주얼 대박이에요

 

이천 장흥회관

 

통통한 낙지도 무려 3마리나 들어 있어요

푸짐 푸짐

 

이천 장흥회관

 

낙지와 곱창이 다 익을 때까지 마저 끓여 주세요

이때 배가 많이 고팠어서 다 익을때까지 기다리는 게 힘들더라고요 ㅜㅜ

전골은 끓이면 끓일수록 맛있는 것 같아요 ㅎ

 

이천 장흥회관

 

낙지와 곱창이 다 익었어요

낙지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주었어요

아~ 진짜 소주 한잔하고 싶은 진하고 얼큰하고 시원했어요

술 먹고 다음날 해장으로도 좋을 것 같아요

낙지와 곱창의 조합은 언제 먹어도 맛있는 것 같아요

곱창에 곱도 꽉꽉 차 있어요

뜨거울 때 먹으면 입천장 다 데일만큼,,,!!

 

이천 장흥회관

 

이미 전골에 밥 한 공기 뚝딱 했지만~,,,

볶음밥을 안 먹으면 섭섭하죠^^

메뉴판에는 볶음밥 셀프라고 되어 있는데

직접 볶아 주시더라고요!

김치와 김, 상추 고추장 약간

이천 장흥회관

 

다 볶아주시면 다시 불을 켜고 누룽지 눌려 주었어요

볶음밥 비주얼도 대박이에요

이미 배는 부르지만 보는 순간 또 먹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어요 

ㅋㅋㅋㅋ

 

이천 장흥회관

 

볶음밤에 볶음밥과 함께 먹으려고 남겨 두었던 곱창 올려 먹었어요

아는 맛이 더 맛있잖아요

말해뭐해~

역시 맛있었네요 ㅎㅎ

진짜 배부르고 든든하게 먹었어요^^


이천 장흥회관 후기 요약

장점

음식이 맛있음

밑반찬이 잘 나옴

사장님이 친절함

유아용 의자 있음

단점

주차 불편 (시장 공영 주차장 이용 추천)

테이블이 많이 붙어 있어

사람이 많을 때는 다소 정신사나움


SMALL

👇🏻👇🏻👇🏻이천 온정 손만두 포스팅  보러 가기 👇🏻👇🏻👇🏻

2021.12.17 - [💙맛집] - [경기도_이천] 추운 겨울, 따뜻한 음식이 생각날 땐 '온정 손만두 이천 본점'에서 뜨끈한 만두를!/ 이천 온정 손만두/ 이천 맛집 추천

 

[경기도_이천] 추운 겨울, 따뜻한 음식이 생각날 땐 '온정 손만두 이천 본점'에서 뜨끈한 만두를!/

안녕하세요 화성 새댁이에요 퇴근 후 남편님과 오랜만에 온정 손만두에서 저녁을 먹었어요~ 여전히 맛있더라고요 이천_온정 손만두 [경기도_이천] 추운 겨울, 따뜻한 음식이 생각날 땐 '온정 손

mars97.tistory.com


👇🏻👇🏻👇🏻이천 역전 국밥 포스팅  보러 가기 👇🏻👇🏻👇🏻

2022.10.13 - [💙맛집] - [이천 맛집] 이천 맛집 추천/ 역전 국밥 이천점/ 역전 국밥 고기 국밥 정식/ 이천 순대 국밥/ 이천 국밥/ 이천 가볼 만한 곳

 

[이천 맛집] 이천 맛집 추천/ 역전 국밥 이천점/ 역전 국밥 고기 국밥 정식/ 이천 순대 국밥/ 이천

안녕하세요 화성 새댁이에요 이천 국밥 맛집, 역전 국밥 고기 국밥 정식 [경기도 이천] 이천 국밥 맛집, 뽀얀 국물이 매력적인 역전 국밥 이천점/ 역전 국밥 고기 국밥 정식/ 역전 국밥 이천점/ 이

mars97.tistory.com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