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레시피

[요리 레시피] 항정살 간장 덮밥/ 고기 덮밥/ 간편한 한끼

화성새댁 2023. 12. 12. 13:57
728x90
반응형
SMALL

 

 

728x90
반응형

항정살 간장 덮밥

항정살 간장 덮밥/ 항정살/ 고기 덮밥/ 간장 덮밥/ 냉장고 털기/ 초간단 요리/ 간편 요리/ 레시피 추천

항정살 간장 덮밥 재료

항정살 400g

양파 2개

있으면 추가 청야고추, 파

양념

간장 4

올리고당 4

후추 원하는 만큼

맛술 2

물 반컵

다진 마늘 2

계량은 아빠 숟가락으로 해주었어요


항정살 간장 덮밥

 

남편님이 사다 좋은 항정살이 보이길래

저녁 메뉴로 '항정살 간장 덮밥' 만들기로 했어요

간단하지만 엄청 든든한 한 끼 메뉴예요

 

 

항정살 간장 덮밥

 

한팩 400g 다 사용했어요

많은가~ 했는데 어차피 남겨봤자

냉동실로 들어갈게 뻔하기에.. 그냥 다 사용하기로 했어요

프라이팬에 고기 먼저 잘 익혀 주세요

 

항정살 간장 덮밥

 

고기가 어느 정도 익어가면~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르고 마저 익혀 주세요

자르고 보니 생각보다 많지 않더라고요~

 

항정살 간장 덮밥

 

제일 위에 적어 놓은 레시피대로 

양념장을 미리 만들어 주었어요

달달 짭짤한 게 밥이랑 먹으면 맛있을 것 같아요

 

항정살 간장 덮밥

 

고기가 어느 정도 다 익었으면

불을 약불로 줄인 후 양념장을 부어 주세요

양념장은 1/3 정도는 남겨놔 주세요

불을 약하게 놓고 졸여주는 게 포인트예요

항정살 간장 덮밥

 

양파는 채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양파를 좋아하는 남편님을 위해

생양파도 넣기로 했어요

생양파를 넣으면 식감도 좋아요

생으로 넣을 양파는 얇게 채 썰어서 찬물에 담가주세요

그래야 매운맛을 제거할 수 있어요

 

항정살 간장 덮밥

 

나머지 양파는 고기를 빼준 프라이팬에 넣어준 후

남겨 놓았던 양념을 부어주세요

중 약불에서 고기처럼 졸이듯이 익혀 주세요

참, 중간에 먹어보면서 부족한 간을 맞춰주시면 돼요

 

항정살 간장 덮밥

 

양파가 다 익었으면~

따뜻한 밥에 

졸인 양파, 생양파, 항정살순으로 올려 주세요

양파밖에 없어서 뭔가 허전해 보여서,

계란도 후딱 했어요

고기와 함께 한쪽으로 올려주었어요

덮밥 비주얼 제대로예요~

깨까지 뿌려주니 더 먹음직스러워 보여요

 

항정살 간장 덮밥

 

항정살과 양파에 간장 양념이 잘 배어졌어요

밥과 함께 비벼 먹으니 너무 맛있었어요

생양파 덕분에 식감도 좋았어요

항정살 말고 삼겹살 또는 목살을 이용해도 좋을 것 같아요

고기만 다를 뿐 양념은 똑같이~

밥 하기 귀찮은 날에 초간단으로 한번 만들어 보세요^^


👇🏻👇🏻👇🏻레시페 추천 참치 유부초밥 만드는 방법  포스팅 보러 가기 👇🏻👇🏻👇🏻

2023.07.07 - [💙요리 레시피] - [참치 유부초밥] 풀무원 꽉 찬 유부초밥 참치마요 토핑/ 참치 유부초밥 만들기/ 유부초밥 만드는 방법

 

[참치 유부초밥] 풀무원 꽉찬 유부초밥 참치마요 토핑/ 참치 유부초밥 만들기/ 유부초밥 만드는

참치 유부초밥 풀무원 꽉 찬 유부초밥/ 참치마용 유부 초밥/ 유부초밥 만들기/ 풀무원/ 유부초밥 만드는 방법 지난번에 마트 갔다가 남편님이 좋아하는 유부초밥 구매 했어요 풀무원 꽉찬 유부

mars97.tistory.com


👇🏻👇🏻👇🏻레시피 추천 돼지갈비찜 만드는 방법  포스팅 보러 가기 👇🏻👇🏻👇🏻

2023.07.02 - [💙요리 레시피] - [레시피 추천] 돼지갈비찜 만들기/ 돼지갈비 황금 레시피/ 초간단 갈비찜 만들기

 

[레시피 추천] 돼지 갈비찜 만들기/ 돼지갈비 황금 레시피/ 초간단 갈비찜 만들기

안녕하세요 화성 새댁이에요 마트 갔는데 돼지갈비 세일 하길래 오랜만에 갈비찜 만들어 보았어요~ 재료도 간단하고 양념은 더 간단한 돼지갈비찜 레시피 포스팅 해볼게요 돼지갈비찜/ 갈비 양


👇🏻👇🏻👇🏻레시피 추천 왕갈비탕 만드는 방법  포스팅 보러 가기 👇🏻👇🏻👇🏻

2023.01.25 - [💙내돈내산/👉🏻코스트코 추천템] - [코스트코 추천템] 왕갈비탕/ 코스트코 갈비탕/ 코스트코 공세점/ 갈비탕 후기/ 즉석식품/ 갈비탕 끓이는 법

 

[코스트코 추천템] 왕갈비탕/ 코스트코 갈비탕/ 코스트코 공세점/ 갈비탕 후기/ 즉석식품/ 갈비탕

안녕하세요 화성 새댁이에요 #갈비탕만들기 #코스트코왕갈비탕 #내돈내산#간단한음식 경기 용인시 기흥구 탑실로 38 화 10:00 - 21:30 02/12(일) 1899-9900 지난번에 코스트코 갔다가 코스트코 추천템으

mars97.tistory.com


하트와 구독

 

SMALL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