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레시피

[햄버거 만들기] 수제 햄버거 레시피/ 햄버거/ 삼립 햄버거 빵/ 햄버거 패티 만들기

화성새댁 2023. 4. 3. 10:02
728x90
반응형
SMALL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화성 새댁이에요


 

햄버거 만들기

코스트코/ 버커킹/ 수제 햄버거/ 햄버거 만드는 방법/ 화성새댁 레시피/ 삼립/ 햄버거 빵/ 소고기 패티 만드는 방법


햄버거 만들기

 

삼립 햄버거빵을 지인분께서 한 봉지 주셨어요

그래서 처음 만들어 보지만 집에서 수제 햄버거 만들어 보기로 했어요

재료는

다진 소고기, 빵가루, 양상추,

미니 새송이 버섯, 양파, 케챱, 마요네즈

이 외에도 취향껏 준비 히면 돼요

 

햄버거 만들기
햄버거 만들기

 

집 근처 정육점에서 다진 소고기 구매했어요

굳이 국내산을 사용할 필요는 없어서 미국산으로 구매 했어요

다진 소고기로는 햄버거 패티를 만들 거라  양념 먼저 해주었어요

소고기 패티 양념은 (다진 소고기 2근 기준)

허브솔트 약간

다진 마늘 1.5

레몬즙 2

코스트코 스테이크 시즈닝 1(버거킹 패티 맛이 납니다~)

빵가루 2

참기름 1

계량은 아빠 숟가락으로 하시면 편해요

빵가루? 궁금해하실 텐데 빵가루는 잘 뭉쳐주기 위함입니다~

 

 

햄버거 만들기

 

잘 섞어 주세요

양념이 한 군데 뭉치지 않게 골고루 잘 섞어야 해요

섞어준 다음에는~

적당한 크기로 뭉쳐준 다음

적당히 납작하게 눌러 주세요

모양은 상관없어요~

어차피 남편님과 제가 먹을 거니 맛있기만 하면 돼요

사 먹는 햄버거 패티 만들기가 쉽지 않더라고요

패티가 완선 되었다면

냉장고에 20~30분 넣어서 숙성해 주세요~

냉장고 숙성 이유는 동그랗게 숙성하게 되면 모양이 유지가 됩니다!

 

햄버거 만들기

 

패티를 냉장고에 넣어 놓고

햄버거 속에 넣을 부재료도 준비해 주세요

양파와 미니 새송이 버섯은 다져서 준비했어요

취향껏 생 양파를 넣어도 돼요

저는 생양파를 먹지 않기에 버섯과 함께 볶을 거예요

 

햄버거 만들기

 

기름을 살짝 두르고 볶아 주세요

풍미를 더하고 싶다면 버터를 사용해도 좋아요

사진처럼 갈색이 될 때까지 보까 주어야 해요

양파와 버섯을 볶을 때 양념도 해주었어요

양념은

후추와 설탕 기호에 맞게

간장 2

물엿 1

버섯, 양파 순으로 볶은 후 빈자리에 간장을 2수 푼 정도 강불에 넣어주세요~ 그럼 불 맛이 납니다!

마지막으로 물엿으로 달달~한 맛 추가! 

 

햄버거 만들기

 

제일 무난하게 시판용 불고기맛 소스를 사용하는 게 좋지만

없어서 직접 만들었어요

색이 조금 그렇기는 한데 소스 진짜 맛있어요

소스는 홀그레인을 베이스로 만들었어

홀그레인 머스터드 1.5

케챱 3

머스터드 4

돈가스 소스 1.5

레몬즙 2

 

햄버거 만들기

 

다음으로는 빵을 구워 줍니다

빵은 삼립 햄버거빵이에요

빵 위에  참깨가 뿌려져 있어요

코스트코에서 매번 고민하던 햄버거뻥인데 

양이 많아 구매하지 않았는데 

지인분께서 한 봉지 나눠 주셨어요

만들어서 먹어보고 맛있으면 코스트코에서

구매해서 냉동실에 쟁여둬야겠어요

 

햄버거 만들기

 

빵까지 다 구웠다면,

냉장고에서 숙정 중인 미리 만들어둔 패티를 꺼내 주세요

기름을 적당히 두르고 중-약 불에서 천천히 구워주세요

마찬가지로 풍미를 더하고 싶다면 버터를 사용해 주세요

저는 그냥 식용유를 사용했어요

햄버거 만들기

 

패티까지 다 구워졌다면

미리 구워놓은 빵에 만들어둔 소스를 한쪽빵에 발라주세요

(먹어보니 양쪽 다~ 발라주는 게 좋습니다!)

 

햄버거 만들기

 

소스를 바른 빵에 깨끗이 씻어놓은 양상추를 올려 주었어요

그리고 그 위에 패티를 올리면 돼요

 

햄버거 만들기

 

소스를 바르 빵에 양상추와 패티를 올려준 다음

양파와 버섯 볶은 걸 올려 주세요

월하는 만큼 올려주면 돼요

그리고 나머지 한쪽 빵을 덮으면 완성이에요

 

햄버거 만들기

 

코스트코에서 구매한 감자튀김이 있어

에어프라이어에 180도 20분 돌려주었어요

노릇노릇 잘 익었더라고요~

 

햄버거 만들기

 

비주얼이 생각보다 그럴듯해 보여요

감자튀김까지 있으니 사 먹는 햄버거 같은 비주얼이에요

처음 만들어본 것 치고는 만족^^

 

햄버거 만들기

 

먹기 전에 반 잘라 보았어요

빵 사이즈 보다 패티가 작지만,,

뭐 어때요~

양상추의 양이 적어서 추가로 더 넣었어요

집에서 만드니 패티가 엄청 두꺼워요

소스도 추가로 더 넣으니 맛있더라고요

햄버거는 처음 만들어 봤는데

생각보다 재료도 간단하고 햄버거 빵만 있으면 

언제든지 만들 수 있겠더라고요

보완해야 할 점은

양파와 버섯을 다지지 말고

채 썰어서 넣으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도 좋을 것 같고,

밥 말고 특별하게 먹고 싶을 때도 좋을 것 같아요^^

SMALL

👇🏻👇🏻👇🏻 닭볶음탕 황금 레시피포스팅  보러 가기 👇🏻👇🏻👇🏻

2023.01.10 - [💙요리 레시피] - 닭볶음탕/ 닭볶음탕 만들기/ 황금 레시피/ 닭볶음탕/ 닭볶음탕 레시피 추천/ 닭 두 마리 닭볶음탕/ 집들이 메뉴

 

닭볶음탕/ 닭볶음탕 만들기/ 황금 레시피/ 닭도리탕/ 닭볶음탕 레시피 추천/ 닭 두마리 닭볶음탕/

안녕하세요 화성 새댁이에요 누가 만들어도 맛있는 초간단 요리, 닭볶음탕 닭볶음탕/ 닭볶음탕 만드는 방법/ 황금 레시피/ 닭도리탕/ 닭볶음탕 레시피 추천/ 닭 두 마리 닭볶음탕/ 집들이 메뉴/

mars97.tistory.com


👇🏻👇🏻👇🏻오징어 볶음 황금레시피 포스팅  보러 가기 👇🏻👇🏻👇🏻

2023.01.07 - [💙요리 레시피] - [오징어 볶음/ 오징어 볶음 레시피/ 오징어/ 오징어 볶음 황금레시피/ 오징어 볶음 만들기/ 오징어 요리/ 저녁메뉴 추천 ]

 

[오징어 볶음/ 오징어 볶음 레시피/ 오징어/ 오징어 볶음 황금레시피/ 오징어 볶음 만들기/ 오징

안녕하세요 화성 새댁이에요^^ 화성새댁 레시피 오징어 볶음 재료 손질된 오징어, 양파 작은거 1개, 청냥고추 고추장 2숟가락 , 간장 2숟가락, 미림 2숟가락 반, 설탕 반숟가락, 고춧가루 3숟가락,

mars97.tistory.com


👇🏻👇🏻👇🏻 초간단 흑맥주 수육 만드는 방법 포스팅  보러 가기 👇🏻👇🏻👇🏻

2022.07.25 - [💙요리 레시피] - [흑맥주 수육] 초간단 흑맥주 수육 만드는 벙법/ 보쌈 삶는 방법/ 집들이 음식 추천/ 수육 만들기 / 야식

 

[흑맥주 수육] 초간단 흑맥주 수육 만드는 벙법/ 보쌈 삶는 방법/ 집들이 음식 추천/ 수육 만들기

안녕하세요 화성 새댁이에요 초간단 흑맥주 수육 만드는 방법 [화성 새댁 레시피] 누가 만들어도 맛있는 초간단 흑맥주 수육/ 흑맥주 수육 만드는 방법/ 수육 삶는 방법/ 초간단 수육 만들기/ 흑

mars97.tistory.com


하트와 구독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