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화성새댁 일상이야기 : 대파키우기/ 대파 키우는 방법/ 대파손질/ 대파키워보기 ]

화성새댁 2021. 3. 20. 13:52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화성새댁 이에요^^

 

 

비오는 토요일 주말인데 다들 뭐 하고 계신가요~??

남편님은 직장동료 결혼식 있어 나가고 혼자서 뭐하지~ 하다가

급 생각난 대파!!

어제 쓱배송으로 장 보면서 대파도 같이 주문한게 띠용 하고 생각 났어요 ㅋㅋ

 

그래서~ 요즘 SNS에 대파 키우기 많이들 하더라구요

어제 나혼자 산다 보니 샤이니의 키님도 대파를 키워서 드시더라구요

 

 

매번 손질된것만 사다가 이번에는 흙대파로 구매했더라구요

이건 대파를 키워보라는 그런,,,??ㅋㅋㅋ

 

 

대파는 뿌리에서 부터 약10센치 정도 간격을 두고 잘라주시면 되요

아래 사진 참고 해주세요

(사진 찍는걸 깜빡)

뿌리를 제외한 나머지 대파는 흐르는 물에 깨끗히 씻어서

손질해줄꺼에요

 

대파의 흰 부분 이라고 해야 하나요??

밑에 부분을 2가지 방법 으로 썰어 주었어요

동글고 작제 자른거는 국이나 볶음밥용 으로 쓰고

크게 어슷썰기한건 볶음요리나 탕을 끓일때 쓸꺼에요

흰 부분의 손질이 끝나면 초록부분도

동글고 작게 그리고 크게 나눠서 썰어 주었어요

용도에 맞게 원하시는데로 썰어주시면 되요

 

 

비닐팩에 담아 냉동실로 고고~~

파는 썰어서 냉동실에 넣어놓으면 상할 걱정이 없어

많이 사놓아도 걱정이 없더라구요

 

뿌리부터 자른 대파에요

총7줄기? 중에 6개만 심어봤어요

 

 

일정한 간격을 두고 나무젓가락으로 열심히 흙 파서 심었네요 ㅋㅋ

진짜 자랄까? 싶으면서도 얼른 자라라~ 하는 그런 마음이에요 ㅋㅋㅋ

종종 대파 얼마나 자랐는지 공유 해보도록 할께요!

흙에 안심어도 물에서도 키울수 있다고 하니

한번 해보세요

소소한 즐거움 이네요 ^^

 

(ꈍヮꈍ)ෆ 구독과 하트♥ 부탁드려요 (ꈍヮꈍ)ෆ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