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car)

[bmw 회오리 스피커] bmw520i 회오리 스피커 장착 후기/ bm-100/ bmw 스피커튜닝/ 회오리 스피커

화성새댁 2021. 10. 2. 18:07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화성 새댁이에요^^

 

오랜만에 bmw 520!에 관해서 포스팅해보려고 해요~

이유는 딱히 없고,,, 차를 바꾸면서 제일 아쉬웠던 부분이 바로

스피커 튜닝 이였어요

무려 100만원 좀 넘게 스피커 튜닝을 하고 일주일,,? 만에 팰리세이드로 바꾼 거여서

너무너무 아쉬웠어요😭

그래서 가끔 생각나는 아쉬움을 달래고자, 튜닝했을 때 모습을 포스팅해보기로 했어요

 

 

 

하남에 위치한 튜닝샵 가는 길~ 

오랜만에 보는 사진이네요

화면이 팰리세이드랑 비교가 안되게 크네요ㅎㅎ


제이엘 커스텀

경기 하남시 초이로 52-2 1층 제이엘 커스텀

영업시간 10:00 - 20:00

0507-1447-6567


 

제이엘 커스텀의 외관 모습이에요

입구 앞쪽으로 가면 나와서 주차를 도와주시더라고요

 

 

차는 작업 할 공간에 주차 해 두고,

내부를 살짝 둘러봤어요

다양한 튜닝 용품이 있고 사장님께서 친절하게 하나하나 설명해 주시면서

저희 차에 장착할 스피커에 대해서도 설명을 꼼꼼히 잘해주셨어요

원래의 계획은 회오리로 스피커 커버만 바꾸는 거였으나,,,,

하는 김에 스피커도 같이 바꾸기로 결정!

 

 

작업하는 쪽에는 바리게이트가 쳐져 있어요

아무래도 작업하시는데 이리저리 왔다 갔다 하면 신경 쓰이겠죠??

 

반대편으로는 앉아서 기다릴 수 있는 휴식 공간과

차와 커피가 비치되어 있어요

 

 

와이파이 비밀번호도 안내되어 있어요

아이들과 함께 가도 영상을 틀어주면 편하게 기다릴 수 있겠죠??🙂

 

 

원래는 바리게이트를 넘어가면 안 되는데

사장님께 블로그에 올릴 사진만 방해 안되게 찍는다고 양해를 구한 다음

멀찍이 서서 사진을 찍었어요

 

회오리 스피커를 장착하기에 앞서,

양쪽 도어에 장착되어 있는 순정 스피커 제거를 먼저 했어요

반응형

 

기다리는 동안 앞쪽에 작업대도 찍어 보았어요

신가한 게 참 많더라고요^^

 

 

완전히 분리되었네요,,

이렇게 직접적으로 내부를 본 적은 없었는데 신기하더라고요

 

 

이건 회오리 커버와 같이 내부에 장착해 줄 

BM-100 스피커예요

제가 차에서 노래 크게 틀고 웅웅 거리는(?) 걸 좋아해서

기존 스피커보다 성능이 좋다고 해서 설명 듣다가 교체하기로 결정했네요🤣

 

새로 장착할 회오리 스피커 에요

이렇게 봐서는 예쁜 줄 모르겠더라고요

 

 

하지만!

장착하고 나니,,,,,😍

확실히 장착해서 보니 너무 예쁘더라고요

회오리 모양이 너무 잘 보이더라고요

아래 스피커는 BM-100 스피커를 장착한 모습이에요

 

 

작업시간은 약 40분~1시간 정도 걸렸어요

모든 작업이 끝나고 사장님께서 노래도 같이 틀어봐 주시고

설명도 다시 한번 해주시고,

주의할 점도 알려주셨어요

스피커도 처음 장창 하고 길들이기를 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처음부터 소리를 너무 크게 틀면 스피커가 울리면서 떨어질 수도 있어서

처음에는 볼륨을 너무 높이지 말라고 설명해 주시더라고요

2-3일은 조심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바로 틀어 볼 생각에 두근두근 했는데 아쉽더라고요ㅠ

그래도 괜히 말 안 들어서 떨어지면 안 되니까 며칠만 참는 걸로~!

 

엠비언트 라이트 색을 바꿔보니

너무 예쁘지 않나요ㅠㅠ

생각보다 회오리가 잘 보여서 완전 만족했어요

괜히 더 밝아 보이는 것 같고 막 ㅋㅋㅋㅋ

 

이렇게 색도 잘 바뀌어요

무슨 색을 해도 다 예뻐 버리기~

 

 

다 예쁘지만 파란색이 제일 예쁜 걸로~

밝기를 최대로 키워주니 더 돋보이네요

약 3일이 지난 후,

스피커를 원래 노래를 틀고 다니는 수준으로 틀어보니

확실히 웅웅 거림이 더 커졌더라고요!

그 전에도 괜찮았지만 돈을 들인 만큼 좋아지더라고요

전보다 소리도 더 깨끗해지고 웅웅 거림도 만족도 최고ㅜㅜ

과한 튜닝은 좋아하지 않지만 이 정도의 튜닝은 괜찮은 것 같아요

스피커 튜닝하고  팰리세이드로 바꾸기 전까지 엄청 만족하면서 잘 타고 다녔네요🤣🤣😭

스피커 튜닝 고민하신다면 강추입니다~^^

내 돈 내산 후기입니다

 

하트와 구독 ( Ღ'ᴗ'Ღ )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