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강원도맛집

[강릉 맛집 추천] 주문진 수산시장 맛집 월성 식당/ 생선구이/ 장치찜/ 현지인 맛집

화성새댁 2023. 3. 31. 10:01
728x90
반응형
SMALL
반응형

 

안녕하세요 화성 새댁이에요


주문진 월성식당

주문진 맛집 추천/ 현지인 맛집/ 생선구이/ 장치찜/ 모녀여행/ 주문진 수산시장/ 강원도/ 강릉 가볼 만한 곳 / 1박2일여행

강원 강릉시 주문진읍 시장3길 4-1
08:00 - 20:00
정기휴무 매주 수요일
033-661-9910
제로페이
주차, 포장, 예약, 무선 인터넷
포장/택배/단체예약 가능


주문진 월성식당

 

아침 일찍 호텔 체크아웃을 하고~

속초 중앙시장에 들려서 만석 닭강정을 포장했어요

남편님이 회가 먹고 싶다고 해서 

속초 중앙시장에서 포장할까 하다가

지난번에 강릉 차박 여행 왔을 때 먹었던 회가 너무 맛있었어서

주문진 가서 포장하기로 하고 주문진으로 향했어요

 

주문진 월성식당

 

설악산이 엄청 가까이 보일 정도로 날씨가 너무 좋더라고요~

도로에 차도 많이 없어서 운전하기에도 딱 좋았어요

속초에서 주문진까지는 약 50분 정도 걸리더라고요

 

주문진 월성식당

 

그렇게~ 달리고 달려 주문진에 도착했어요

우선, 아침을 먹어야 했기에 

수산시장 근처를 한 바퀴 돌았어요

생선구이를 먹을까 했는데

왜 현지가 더 비싼 거죠!?

실내에서 먹고 싶은데 마땅한 곳이 없더라고요

 

주문진 월성식당

 

결국, 수산시장 건너편 골목까지 돌아다녔어요

그러다 발견한 '월성식당'이에요

가게 앞에서 엄마와 함께 고민하고 있으니

장치찜도 맛있고 생선구이도 맛있으니 들어와 보라는

주인아주머니 말에 홀린 듯 들어갔어요 ㅎㅎ

 

주문진 월성식당

 

월성식당은 본점과 2호점이 있는데

그중에 2호점에 들어 갔어요

본점과 2호점은 바로 옆에 붙어 있어요

점심 전, 이른 시간이었는데도 사람이 꽤 있더라고요~

 

주문진 월성식당

 

사장님께서 장치찜을 추천해 주셨지만,,,

엄마가 물컹 거리고 처음 먹는 음식에 거부감이 있어

무난하게 생선구이로 주문했어요

생선구이 2인분 25,000원

가격이 생각보다 저렴하더라고요~

 

주문진 월성식당

 

주문을 하면 밑반찬을 가져다주세요

반찬은

미역무침, 어묵볶음, 미역줄기. 무생채

가짓수는 몇 개 안 되더라고요

생선을 찍어 먹을 수 있는 와사비 간장도 함께 나와요

주문진 월성식당

 

생선구이와 함께 먹을 계란국도 나와요

뜨끈한 게 국물 떠먹으니 맛있었어요

 

주문진 월성식당

 

곧이어 주문한 생선구이가 나왔어요

고등어와 가자미, 처음 보는 열기까지 총 세 가지 종류의 생선이 나와요

열기는 뭐지????

수산 시장 돌아다닐 때 봤었던 붉은 생선이라고 하더라고요

주문진 월성식당

 

생선모두 비린내 안 나고 맛있었어요

간은 조금 심심했어요

이점이 오히려 좋더라고요

심심해서 와사비 간장에 찍어 먹어도 맛있어요

왠지 현지에서 먹으니 더 맛있는 것 같기도 해요 ㅎ

 

주문진 월성식당

 

열기는 처음 먹어봤는데 고소하고 부드럽고 맛있더라고요

엄마가 가시 열심히 발라주고 

저는 열심히 먹기만,,,^^

엄마 최고 ㅎㅎ

생선구이에 밥 한공이 뚝딱 했어요

전날 먹었던 저녁이 별로였어서 더 맛있게 먹었네요

다음에는 장치찜 먹으러 가야겠어요

손님들 대부분 장치찜을 먹더라고요~

우연히 발견한 현지 맛집에서 배부르게 먹었네요^^

SMALL

주문진 월성 식장 후기 요약

장점

생선구이 맛집

가격이 착함

사장님 친절함

주차타워와 중앙공원 주차장에 주차 시 주차권 제공(1시간)

단점

없음


👇🏻👇🏻👇🏻속초 블루테라 호텔 스카이라운지 레스토랑 포스팅  보러 가기 👇🏻👇🏻👇🏻

2023.03.30 - [💙맛집] - [속초 맛집 추천] 속초 블루테라 라운지 레스토랑/ 속초아이 야경/ 속초 해수욕장 맛집

 

[속초 맛집 추천] 속초 블루테라 라운지 레스토랑/ 속초아이 야경/ 속초 해수욕장 맛집

안녕하세요 화성 새댁이에요 속초 호텔 블루테라/ 속초 맛집/ 속초 가볼 만한 곳/ 모녀 여행/ 라운지바/ 오션뷰 맛집/ 강원도 맛집 추천 강원 속초시 동해대로 3920 로비층&28층(조양동, 블루테라) 0

mars97.tistory.com


👇🏻👇🏻👇🏻속초 대형 베이커리 카페 시드누아 포스팅  보러 가기 👇🏻👇🏻👇🏻

2023.03.26 - [❤️카페] - [강원도 카페 추천] 시드누아 : 속초 대형 베이커리 카페 설악산 울산바위 뷰

 

[강원도 카페 추천] 시드누아 : 속초 대형 베이커리 카페 설악산 울산바위 뷰

안녕하세요 화성 새댁이에요 #속초 예쁜 카페 #속초 카페 추천 #모녀 여행 #설악산 카페 #강원도 가볼 만한 곳 강원 속초시 바람꽃마을1길 38 10:00 - 20:00 라스트오더 19:30 0507-1432-0120 주차, 포장, 무

mars97.tistory.com


👇🏻👇🏻👇🏻주문진 수산시장 회 맛집 포스팅  보러 가기 👇🏻👇🏻👇🏻

2023.03.20 - [❤️차박&캠핑] - [강릉 차박] 주문진 수산 시장 : 강원도 회 맛집 애견동반 차박 사천진 해변 라브 4 차박

 

[강릉 차박] 주문진 수산 시장 : 강원도 회 맛집 애견동반 차박 사천진 해변 라브4 차박

안녕하세요 화성 새댁이에요 #강원도 차박지 추천 #주문진 수산시장 회 포장 #도미 회 맛집 #광어 강원 강릉시 주문진읍 시장 2길 4 주차 지난번에 겨울이와 함께 강릉 차박 했던 포스팅 기억 하

mars97.tistory.com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