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킹 레시피

[화성 새댁 베이킹] 위즈엘 미니 오븐으로 초코칩 머핀 만들기/ 초코칩 머핀/ 초코칩 머핀 레시피/ 머핀 만들기/ 홈 베이킹/ 위즈엘 오븐/ 미니오븐 베이킹/ 수제 머핀/  머핀 ..

화성새댁 2020. 10. 20. 11:44
728x90
반응형
SMALL
반응형

 

 

안녕하세요 화성 새댁이에요


[화성 새댁 베이킹] 위즈엘 미니 오븐으로 초코칩 머핀 만들기/ 초코칩 머핀/ 초코칩 머핀 레시피/ 머핀 만들기/ 홈 베이킹/ 위즈엘 오븐/ 미니오븐 베이킹/ 수제 머핀/  머핀 레시피/ 화성 새댁 레시피

👇🏻👇🏻👇🏻아몬드 머핀 레시피 보러가기👇🏻👇🏻👇🏻

2019.11.25 - [❤️베이킹 레시피] - [화성새댁 베이킹] 위즈엘 미니 오븐으로 아몬드 머핀 만들기/ 아몬드 머핀/ 아몬드 머핀 레시피/ 머핀 만들기/ 홈 베이킹/ 위즈엘 오븐/ 미니오븐 베이킹/ 수제 머핀/ 머핀 레시피/ 화성새댁 ..

 

[화성새댁 베이킹] 위즈엘 미니 오븐으로 아몬드 머핀 만들기/ 아몬드 머핀/ 아몬드 머핀 레시피/

안녕하세요 화성 새댁이에요 위즈엘 미니 오븐으로 아몬드 머핀 만들기 [화성 새댁 베이킹] 위즈엘 미니 오븐으로 아몬드 머핀 만들기/ 아몬드 머핀/ 아몬드 머핀 레시피/ 머핀 만들기

mars97.tistory.com


 

재료 소개에 앞서
기존에 있던 머핀틀에는
큰 유산지컵이 피료한데 마트에는 없길래
그냥 틀이랑 거기에 맞는 유산지컵도 같이 샀네요

실리콘 주걱도 일체형으로 새로 구매했답니다
자랑

 

 

재료는

머핀
무염버터 360g
설탕 360g
소금 2g
박력분 490g
베이킹소다 2g
베이킹파우더 12g
초코칩 400g
우유 60ml
계란 6개(300g

기타 꾸미기 재료

재료는 미리 계량해서 준비해 주었어요

 

 

버터는 미리 실온에 꺼내 두면
휘핑할 때 편하니 미리 꺼내 두세요

 

크림화 시켜준 버터에
설탕을 2-3번 나눠 넣으면서
휘핑해 주세요
이때 설탕과 함께 소금도 같이 넣어 주세요

 

 

버터와 설탕이 잘 섞이게 휘핑해 주고
계란도 설탕과 마찬가지로 나눠 넣으며
잘 섞이게 휘핑해 주세요

 

 계란까지 휘핑해 주고 나면
박력분과 베이킹소다, 베이킹파우더를
채에 쳐서 넣어 주세요

처음에는 잘 안 섞이는데 주걱을 세로로 세워
날가루가 안 보이게 섞어 주세요

 

날가루가 보이지 않게 섞어준 다음,
우유를 넣어 주세요


우유 넣어 잘 섞어준 다음에
초코칩이나 아몬드
기타 견과류를 취향껏 넣어 줘도 되는데
저는 2가지 머핀을 만들 거라
반죽을 반 나눠 주었어요

 

 

반으로 나눈 반죽 중,
한쪽 반죽에는 코코아 파우더와
초코칩을 넣어 주었어요

코코아 파우더는 조금씩 색을 보면서 넣어 주었어요
초코칩은 많이 넣고 싶으면
많이 넣으시면 돼요
취향껏!

 

 

새로산 유산지 컵이 머핀 틀에 딱 맞더라고요
색도 예쁘고 가격도 100개에 1,900원이에요

 


유산지컵을 끼운 머핀 틀에 준비된 반죽을 넣어 주세요
반죽은 약 80% 넣으면 돼요

반죽 위에는 청크 초코칩을 뿌렸어요
반죽에는 일반 초코칩
위에 데코에는 청크 초코칩이 더 예쁘긴 한데
없으면 반죽에 넣은 일반 초코칩을 넣어도
상관은 없어요

 

 

미리 예열해준 오븐에 넣고
170도에 타이머는 25분으로 맞춰주고~~

오븐 사양에 따라
160-170도 사이
20분에서 25분 내외로 구워 주시면 돼요

 

초코칩 머핀을 굽는 동안
다른 머핀 데코에 쓸 아몬드와 호두를
칼로 다져 주었어요

갈아서 써도 되지만 ,
너무 곱게 갈려서 마음에 안 드는 관계로
칼로 잘라서 다져주었어요

 

 

25분이 지나고
유산지컵 끝까지는 올라왔는데
작은 머핀 틀은 처음이라 반죽 양을 조금 덜 넣었더니
올라오다 말은,,,
다음 머핀부터는 양을 조금 더 넣어 주었네요

 

 

초코 머핀이 끝나갈 때쯤,
반 덜어놓은 반죽에는
건 크랜베리를 넣어 주었어요


크랜베리를 넣은 머핀은
분홍색 유산지컵에 담아주고
위에 데코는 하나하나 손으로 다져 준
아몬드와 호두를 올려 주었어요

견과류를 안 좋아하면 초코칩을 올려도 돼요

내 맘대로

 

초코칩 머핀과 똑같이
170도 25분 구워 주었어요

초코칩 머핀보다 반죽의 양을 많이 넣었더니
더 예쁘게 올라왔더라고요!

 

 

 완성된
초코칩 머핀과 크랜베리 머핀이에요
초코칩 머핀도 반죽 양을 더 넣었더니
예쁘게 올라왔네요

 

 

 큰 머핀 틀에 했을 때는
15-20개
작은 틀에 했을때는
25-30개의 양이 나오더라고요

머핀의 양이 많은 거 같으면
반죽 재료에서 반을 빼서
계량해주고 만드시면 돼요

저는 항상 만들 때마다 남편님 회사 분들도
나눠드리고
시댁과 친정에도 나눠 주기에
항상 많이 만들게 되더라고요

 

이번 머핀은 많이 달지 않고 속이 촉촉 해서

너무 맛있게 잘 되었더라고요

색감도 너무 예쁘게 나왔고 

여러모로 맘에 드는 머핀이네요

반죽만 계량해 놓으면
만드는 과정은 어렵지 않으니
한번 만들어 보세요~^^

하트와 구독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