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킹 레시피

[화성새댁 베이킹] 위즈엘 미니 오븐으로 아몬드 머핀 만들기/ 아몬드 머핀/ 아몬드 머핀 레시피/ 머핀 만들기/ 홈 베이킹/ 위즈엘 오븐/ 미니오븐 베이킹/ 수제 머핀/ 머핀 레시피/ 화성새댁 ..

화성새댁 2019. 11. 25. 16:26
728x90
반응형
SMALL
 
반응형
 
 

안녕하세요 화성 새댁이에요


위즈엘 미니 오븐으로 아몬드 머핀 만들기

[화성 새댁 베이킹] 위즈엘 미니 오븐으로 아몬드 머핀 만들기/ 아몬드 머핀/ 아몬드 머핀 레시피/ 머핀 만들기/ 홈 베이킹/ 위즈엘 오븐/ 미니오븐 베이킹/ 수제 머핀/  머핀 레시피/ 화성 새댁 레시피 






재료는


"버터 180g, 설탕 180g, 소금 2g, 박력분 245g,
베이킹소다 1g, 베이킹파우더 6g, 계란 3개,
우유 30ml, 아몬드 적당량, 초코칩 약간"

 

 

 

재료들은 미리 계량을 해서 준비해 두면
바로바로 쓸수있어 편해요
그램수에 맞게 준비해 주세요

설탕 180g + 소금 2g


다음으로 박력분과 베이킹파우더,
베이킹 소다도 계량해서 준비해 주세요
한 번에 넣어줄 거여서  합쳐서 계량해주셔도 돼요!

박려분 245g + 베이킹소다 1g + 베이킹파우더 6g

버터도 같은 방 밥으로 계량해 주면 돼요


 

 

남편님이 먹고 싶어 하는 머핀은
아몬드 머핀이기에,,,
집에 있는 통 아몬드를 갈아서 넣어줬어요

남편님은 또 아몬드의 식감, 씹는 맛이 있어야 좋다며,,,,
그래서 요구대로 해드렸더랬죠

 

 

재료 준비가 끝나면
적당한 크기의 볼에 버터를 넣어주세요

버터와 계란은 미리 실온에 꺼내 놓으시는게 좋아요
그래야 휘핑을 할 때 부드럽게 잘 풀리기 때문이에요

버터를 크림화 시켜주었어요

꾸덕꾸덕해요




 

 

 

크림화 시켜준 버터에 미리 계량해둔
설탕과 소금을 2번에 나누어 넣어주세요

설탕이 잘 섞이게 휘핑해 주세요

설탕을 다 넣고 섞어준 다음
준비한 계란을 넣어 섞어주세요

준비한 계란 3개 중에서 2개만 넣어주세요


 

 

 

계란 2개를 잘 섞어주고 난 후,
나머지 1개를 넣고 잘 섞어 주세요

계란이 버터에 겉돌지 않도록 섞어주시는게

포인트예요

 



 

계란을 마저 섞어 주고 나면
요런 형태가 돼요
나름 잘 섞인 거 같아요!


 

 

 

섞어준 버터와 계란에
미리 계량해 두었던 박력분과 베이킹소다, 베이킹파우더를
체 쳐서 넣어주세요

위에 사진처럼 해주시면 돼요

모두 체에 쳐서 넣어주었어요
체에 한번 걸러주어야 덩어리 지는 게 없고

좋더라고요




 

 

 

넣어준 가루와 잘 섞어 줄 거예요
처음에는 잘 안 섞이는데 천천히
가로세로 세워서 섞어주면 잘 섞여요

이렇게 날 가루가 안 보이게 섞어주셔야 돼요
밑에까지 꼼꼼하게 잘 섞어 주세요



 

잘 섞어준 다음 우유 30ml를 넣어주세요
화성 새댁은 200ml 우유를 사서
그냥 종이컵에 감으로 따라 넣었어요ㅋㅋ

조금 덜 들어가는 거보단 더 들어가는 게 나을 거 같아요

어차피 쿠키 이런 게 아니기 때문에
반죽이 묽어도 상관없더라고요

또 저지방 우유를 사용하긴 했는데
아무 우유나 상관없이 집에 있는 거 사용하시면 돼요
우유까지 섞어주니 반죽 완성이에요

 

 

 

다음으로는 갈아놓은 아몬드를 넣어주세요
아몬드의 양이 생각보다 많죠??

아까 재료 준비한다고 갈아 놓은 거에
조금 더 갈았어요

그놈의 아몬드 타령

 

 

 

오븐은 미리 170도로 맞춰놓고
예열해 주세요



 

오븐이 예열될 동안
머핀 틀에 유산지 컵을 넣고
숟가락을 이용해 반죽을 넣어 줄거예요

반죽은 3/2 정도만 채워 주었어요
너무 많이 넣으면 머핀이 부풀다가 옆으로 넘칠 수도 있기 때문에
하지만 또 너무 적게 넣으면 머핀이 작게 나오기 때문에
모양이 안 예쁘더라고요

항상 만들 때마다
이만큼이었나 요만큼 이였나,,,,
할 때마다 새로워요


 

 

 

반줄을 넣고 위에 데코로 초코칩을 올려 준 후
오븐으로 직행

반죽을 틀에 넣은 후 평평하게 만든다고
바닥에 탕탕 치면 절대 안돼요

위에 초코칩 올린다고 한번 해봤는데
머핀 모양이 진짜 안 예쁘더라고요
그래서 그냥 초코칩을 안 흘러내릴 정도로만 올려주고
바로 오븐 안으로 넣으세요


 

 

 

오븐 온도는 160도로 맞춰주었어요

"160도 23분"

오븐에 따라 온도랑 시간 맞추서 하시면

될것같아요

화성 새댁은 결혼하기 전에 친정집에서 사용하던
위즈엘 미니 오븐도 160도 23분 돌렸던 거 같아요
지금은 인덕션 밑에 붙어있는
엘지 전자레인지 겸 오븐이에요

오븐 안쪽에 온도계가 없으니 그냥 돌려보고 덜 됐으면
더 돌리고 더 됬으면 덜 돌리고!!

점점 부푸는 거 보이시나요!??

너무 오랜만이라 사실 기대는 하지 않았어요

 

 

 

23분이 지나고

오븐에서 갓 꺼낸 머핀이에요
초코칩이 옆으로 다 도망갔네요??
역시 오랜만이라 그런지 생각보다 머핀이 작게 올라왔네요


 

 

 

꺼내서 식혀줄 거예요
꺼내서 봐도 작죠?


 

 

 

그렇게 두 번째 판을 구웠어요
반죽을 앞에 한 것보다 조금씩 더 넣어 주었어요

초코칩도 처음보다 더 넣어주었어요



 

 

 

꺼내서 보니 더 확실히 차이가 나죠??
뒤에껀 처음에 한 거, 앞쪽으로는 두 번째 한 거 


 

 

 

이 정도면 나름 성공적인 거 같아요
한두 번 만드는 게 아닌데 만들 때마다 새롭고
레시피 찾아 헤매고 ,,,

머핀의 양은
총 13개 정도 나온 거 같아요
더 많이 만들고 싶으면 위에 써놓은 재료 × 2로 하시면 돼요

이 정도 양이면 남편님의 일주일 간식은 해결된 거 같네요


 

 

 

완성된 머핀을 식은 후 반 잘라보았어요
속까지 잘 익었네요

자세히 보면 군데군데 아몬드도 쏙쏙 박혀있고
먹어본 남편님이 아몬드가 많이 씹혀서 아주 좋다고,,,

아몬드 대신에 초코칩이나 크랜베리를 넣어도
맛있어요^^

하트와 구독

SMALL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