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킹 레시피

[머랭쿠키/ 수제머랭쿠키/ 머랭쿠키만들기/ 머랭쿠키 레시피/ 수제간식/ 홈베이킹/ 화성새댁레시피]

화성새댁 2020. 3. 17. 15:24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화성 새댁 이에요^^

화성새댁 레시피 - 머랭쿠키 만들기

오늘은 머랭쿠키 레시피 공유 해보도록 할께요~^^

 

재료도 간단하고 어렵지 않아서 누구나 쉽게 따라 만들 수 있어요 

 

 

 

 

재료는

계란흰자 130g, 설탕 150g, 원하시는 모양의 모양 깍지와 짤주머니(2개),

집에 식용 색소가 있으시다면 식용 색소도 준비 해 주세요

가루로된 색소 밖에 없어서 처음으로 가루 색소로 머랭 쿠키를 만들어 보았어요

식용색소는 없으면 그냥 흰색 머랭 쿠키로 만들어도 됩니다^^

 

 저미리 계란흰자와 설탕을 계랑해서 준비 했어요

계란흰자는 계란 4개 정도의 양 이고, 설탕은 종이컵 가득 윗 부분이 볼록 올라오는 정도에요

 

 

 

 

짤주머니와 깍지는 다이소에서 2,000원에 모양까지 6개와 짤주머니 2개 세트로 구매 했어요

집에 사다놓은게 있는데 어디 있는지 못찾아서 다시,,,ㅠㅠ

 

식용색소(가루)는 적색과 홍색 이에요

큰 마트 가시면 쉽게 구매 하실 수 있어요

 

 

 

 

제일 먼저 적당한 크기의 볼에 계란 흰자를 분리 해서 담아 주세요

 

 

 

 

거품기를 이용해서 계란 흰자를 위의 사진처럼 거품이 나도록 휘핑 해 주세요

 

 

 

 

설탕은 총 3번에 나누어서 넣어 주세요

 

 

 

 

설탕을 나누어 넣어서 휘핑 해 주다 보면 사진처럼 뿔 모양이 생기는데

약간 뾰족하게 단단한 머랭이 되어야 하기 때문에 열심히 휘핑 해 주세요

 

 

 

 

휘핑을 하다 보면 단단한 느낌이 드실꺼에요

머랭의 뿔도 위의 사진처럼 잘 올라와야 해요

 

 

 

 

 

단단한 머랭이 완성 되었으면~

머랭의 색을 내주기 위해 다른 그릇에 적당량 옮겨 담아 주세요

왼쪽은 홍색, 오른쪽은 적색 이에요

 

저속으로 휘핑 하면서 원하는 색을 맞춰 주면 되요

 

 

 

 

다이소에서 구매한 모양 깍지 6종류와 집에 있더 3가지의 깍지 중에서

원하는 모양으로 짤주머니에 넣어서 고정 시켜 주세요

흰색 플라스틱은 깍지를 고정 할때 쓰는건데 꼭 필요 하지는 않아요

 

 

 

 

가루색소다 보니 머랭에 섞었을 때, 가루 알맹이,? 같은게 살짝 보이긴 하더라구요

아쉬운데로 그냥 사용 했어요ㅠ

왼쪽은 홍색, 오른쪽은 적색 이에요

홍색은 파스텔 핑크 색이나고 적색은 딸기우유색에 가까워요

액체 식용 색소로 만들면 색이 더 예쁘게 나왔을 것 같은데 조금 아쉽네용

 

 

 

 

홍색을 섞은 머랭을 먼저 담았어요

모양 깍지는 8발 별 모양 깍지를 이용 했어요

 

 

 

 

유산지를 깔아준 오븐 팬에 8발 별 모양 깍지를 이용해서 머랭을 짜주었어요

쿠키 반죽을 할 때랑은 확실히 다르더라구요

손의 힘을 너무 많이 주면 모양이 안예쁘고 생각처럼 모양이 나오지 않더라구요,,,ㅠㅠ

 

 

 

 

머랭쿠키는 미리 예열을 해주세요

100도에 60분 구울거에요

 

 

 

 

오븐에서 머랭이 구워지는 동안 나머지 머랭도 짤주머니에 담아 주었어요

적색을 섞은 머랭과 흰색 머랭을 번갈아 가면서 담아 봤어요

 

 

 

 

모양 깍지는 5발 별 모양 깍지를 사용 했어요

같이 들어있던 모양 깍지 어뎁터를 사용 했어요

 

 

 

 

오븐팬이 둥근 팬 밖에 남아 있지 않아서 둥근 팬에도 유산지를 깔고 머랭을 짜 주었어요

뒤쪽으로는 홍색의 머랭이에요 

확실히 적색이랑 같이 짜 놓고 보니 색 차이가 확실하죠??

흰색 머랭이랑 마블링 되어서 색이 더 예쁘더라구요

 

 

 

 

홍색의 머랭을 대충 한게 티가 나네요,,,ㅠㅠ;;

모양 깍지도 5발이 훨씬 예쁘게 나오는거 같아요

 

 

 

 

홍색의 머랭쿠키가 완성 되었어요

짜준 모양 그대로 잘 나왔네요

색을 구워지면서 적색처럼 딸기우유 색 으로 변했어요

 

 

 

 

마찬가지로 100도에서 60분동안 구워 주었어요

적색의 머랭쿠키 역시 구워지면서 색이 변했네요ㅠ

그래도 홍색과 적생의 차이 보이시나요?

 다음에는 액체로된 식용 색소를 사용 하는걸로,, 떨어지기 전에 미리미리 구매 하는걸로ㅜㅜ

 

 

 

 

색은 변했어도 바삭하게 잘 구워 졌어요~^^

 

 

 

잠깐 식혀준 뒤 바로 공기가 안통하게 담아 주셔야 되요

머랭쿠키는 만들고 2일 내지 3일 안에 먹어야 한다고 해요 아무래도 습기를 만나면 눅눅해 지기에~

 

식감은 솜사탕을 사탕(?) 으로 먹는 그런 맛 이에요 ㅋㅋ

생각보다 많이 달지는 않더라구요 

먹으면 바삭 한데 입 안에서 사라지는 그런,,?? 아이들이 굉장히 좋아 할 그런 쿠키네요

 물론 저희집 애기 남편님도 매우 좋아 하더라구요^^;;

 

 

 

 

모양은 예쁘지 않지만 그래도 남편님이 회사에 가져가서 먹고 싶다고 하길래

집에 있는 용기에 넣어서 리본 포장까지 해 주었네요 ㅎㅎ

 

아이들도 좋아하고 어른들도 입이 심심할때나 당 떨어질때 먹으면 순식간에 사라질 것 같은

머랭쿠키 어렵지 않으니 한번 만들어 보세요~^^

 

재미있게 보셨다면 구독 및 하트♥ 눌러주세요~

(ꈍヮꈍ)ෆ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