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레시피

[화성새댁일상; 오늘 뭐하지 :) SNS에서 핫한 계란말이/ 꽃계란말이/ 계란말이 만들기/ 계란말이 레시피/ 화성새댁 레시피]

화성새댁 2021. 3. 21. 14:53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화성새댁 이에요^^

 

비도 그치고 나른한 일요일 오후네요~

늦은 아점을 먹고 커피 한잔 하며 블로그 포스팅 중이에요ㅎㅎ

 

오늘 아점 메뉴로 먹은 

요즘 SNS에서 핫한! 계란말이 만들어 보았어요

일명 '꽃계란말이' 라고 하나요??

집에 꽃모양 커터가 없어 별 모양으로 대체 했어요~^^

 

 

주 재료인 옛날 소세지와 계란을 준비 해 주세요

옛날 소세지가 없다면 스팸이나 다른 햄으로도 충분히 가능 해요

 

 

옛날 소세지를 일정 간격으로 썰고,

별 모양 커터로 찍어 주세요

엄청 간단 하죠??

커터로 찍고 남은 소세지의 자투리는 노른자에 잘 다져서 넣어 줄꺼에요

 

노른자와 흰자를 분리해서 그릇에 담아 주세요

노른자에는 커터로 찍고 남은 자투리의 소세지를 잘게 다져서 

넣어 주고 소금도 적당히 넣어 주세요

흰자에는 소금은 넣지안고 청양고추 2개를 다져서 넣어 주었어요

아이가 있다면 청야고추 대신 파를 다져서 넣어 주어도 좋아요^^

 

 

계란말이는 네모네야 맛있으니 네모 후라이팬으로 만들었어요

불은 최대한 약하게 약불로 해주세요

기름을 두르고 키친타월로 한번 닦고 계란을 부어 주세요

 

뒤집게가 너무 커서 숟가락으로 살살 잘 말아 주었어요

말아주고 부어주고~

 

 

흰자도 두번 나누어 부어 주었어요

첫번째 흰자는 그냥 부어서 돌려주고

두번째 흰자를 붓기전에!!

커터로 모양을 찍은 소세지를 미리 푸라이팬위에 올려주세요

흰자를 붓기전에 먼저 올려 주어야 해요!!

흰자를 붓고 소세지를 올리면 모양이 잘 안보일수도 있어요

 

살살 돌려서 약불에 잘 익혀주면 완성이에요~
생각보다 더 예쁘게 나왔네요 ㅎㅎ

 별 모양 커터로 해도 꽃 모양 만큼이나 예쁘더라구요

 

 

접시에 잘 담아주면 진짜 완성이에요~
보기에도 예쁘고 맛도 좋고 

아이들이 좋아할 반찬인것 같아요

소세지가 들어가서 일반 계란말이 보다 식감이 더 좋더라구요

청양고추도 2개나 다져서 넣었더니 매콤한게

케찹에 콕 찍어서 시원한 맥주 한잔하면 이보다 훌륭한 안주는 

없을것같다며 ㅋㅋ

남편님은 밥이랑 잘 먹었네요^^

간단하지만 고급스러움은 배가 되는 계란말이!
다음에 또 해먹어야 겠어요 ㅎㅎ

 

(ꈍヮꈍ)ෆ 구독과 하트♥ 부탁드려요 (ꈍヮꈍ)ෆ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