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레시피

[요리 레시피] 남은 삼겹살로 '삼겹살 김치 볶음' 만들기/ 삼겹살 김치볶음/ 두르치기 레시피/ 제육볶음 레시피/ 제육볶음/ 두루치기/ 삼겹살 두루치기/ 냉장고 털기/ 저녁 메뉴 추천/ 제육볶음 ..

화성새댁 2021. 3. 17. 20:40
728x90
반응형
SMALL
반응형

 

안녕하세요 화성 새댁이에요


초간단 삼겹살 김치 볶음 만들기

[요리 레시피] 남은 삼겹살로 '삼겹살 김치 볶음' 만들기/ 삼겹살 김치볶음/ 두루치기 레시피/ 제육볶음 레시피/ 제육볶음/ 두루치기/ 삼겹살 두루치기/ 냉장고 털기/ 저녁 메뉴 추천/ 제육볶음 만드는 방법/ 두루치기 만드는 방법/ 김치 두루치기/삼겹 김치볶음

오늘은 오랜만에 집에서 집밥을 먹었네요 ㅎㅎ

이사 와서부터 2층에는 시댁 부모님이 살고계서서 저녁은 항상 

2층에서 해결했었는데,,,,,,(불량 며느리ㅜ)

아주아주~ 오랜만에 남편님이 좋아하는 

김치 삼겹 볶음? 두루치기??

냉장고에 방치 중이었던 삼겹살로 만들어 보았어요^^

 

 

지난번에 구워 먹고 남은 삼겹살을 프라이팬에 넣어주고~

 

 

고기 요리에 빠져서는 안 될 미림을 적당히 넣어 주었어요

 

삼겹살이 어느 정도 익으면~

김치를 너무 작지 않게 잘라서 넣어 주세요

 

 

고추장 대신 고춧가루 조금 넣어 주세요

 

잘 섞어지게 달달 볶아주다가

냉동에 있던 청양고추 취향껏 넣어 주세요

 

 

김치에 간이 다 되어 있으니

따로 조미료나 간은 하지 않았어요

그래도 올리고당은 빠지면  섭섭하니

적당히 넣어 줍니다^^

 

올라고당 까지 넣고 볶아주다가

마지막으로 참기름 한 바퀴~

윤기 나는 게 더 맛있어 보이네요

 

 

완성 후 접시에 담았는데

왜 이렇게 맛이 없게 보이는 걸까요??

어두워서 그런 거 같은데 

사진 찍은 저의 손을 탓하는 수밖에요,,ㅠㅠ

 

반찬이 너무 부실해서,,,, 

부랴부랴 계란 프라이도 만들었네요

2개는 완숙, 2개는 반숙

프라이팬 가운데 동그란 부분에 물을 살짝 넣고 뚜껑을 닫아 주면

부담스럽지 않은,,? 그런 반숙을 만들 수 있어요~

 

 

부담스럽지 않은 반숙이라 하면,,,,

노른자는 괜찮은데 흰자가 너무 안 익으면 

저는 왠지 먹기가 꺼려지더라고요,,~

그래서 물을 부어주고 바로 뚜껑을 닫아서

수증기로 흰자를 익혀 주었어요

 

진짜 사진이 왜 이모양일까요??

사진 잘 찍는 방법 좀 알아와야겠어요ㅜㅠㅠ

어찌 되었든~

남은  삼겹살로 초간단하게 한 끼 뚝딱 했어요

그 와중에 남편님은 참치캔 하나를,,,

미안해, 반찬이 너무 없지??ㅠㅠ

그래도 맛있었답니다ㅜ0ㅜ

밥은 그때그때 하기 힘들어서 한 번에 왕창 해놓고

밀폐용기에 담아 냉동실에 넣어놓고 

그때그때 전자레인지에 돌려 먹는데

너무 편하고 좋더라고요

내일 저녁은 뭐 먹을지 또 걱정이네요 ㅎㅎ

하트와 구독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