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레시피

[요리] 여수 돌문어 삼합/ 삼합요리/ 집들이 요리

화성새댁 2021. 10. 12. 22:56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화성새댁이에요

지난번에 다녀온 여수에서 사왔던 돌문어와 각종 해산물을 넣어서

만들어 먹었던 돌문어 삼합을 포스팅 해보도록 할께요

👇🏻👇🏻👇🏻👇🏻

여수 돌문어삼합

 

여수 수산시장에서 구매한 해산물 이에요

어떤걸 구매 했는지는 이전 포스팅 참고 부탁드릴께요

 

2021.07.13 - [🤍여행] - [전남, 여수 여행기] 여수 수산시장/ 양덕이네 패류/ 여수 돌문어 삼합/ 애견동반 여수여행(3)

 

[전남, 여수 여행기] 여수 수산시장/ 양덕이네 패류/ 여수 돌문어 삼합/ 애견동반 여수여행(3)

안녕하세요 화성새댁 이에요^^ 드디어!! 여수 여행의 마지막 코스였었던 여수 수산시장에서 남편님과 폭풍 쇼핑 하고온, 여수 여행의 마지막 코스인,, 조금 늦은 감이 없지않아 있긴 하지만(?) 포

mars97.tistory.com

 

반응형

 

집에 도착하자 마자 낙지가 죽기전에 탕탕이로 만들었어요

손질은 당연히~ 아버님께서 해주셨어요ㅎㅎ

참기름 두르고 깨까지 뿌려서 한입 먹으면 역시나 맛있네요

 

 

오늘의 메인인 돌문어를 손질 해줍니다

소금과 밀가루등 문어의 빨판에 잘 묻게 해서 박박 씻어 줍니다

문어 손질도 아버님께서 해주셨어요

 

그 사이 남편님과 함께 조개와 전복등을 손질 해 주었어요

 

 

적당한 냄비에 제일 아래쪽에는

김치와 콩나물, 부추를 깔아주고

삼겹살과 버섯, 전복, 가리비 그리고 돌문어까지~

낢 예쁘게 쌓아서 올려주었어요

 

 

사실 여수 포장마차 거리에서 먹고 싶었으나,,,

집에서 가족들과 함께 먹는게 더 좋을것 같아서

수산시장에서 구매를 하고 열심히 찾아 보며 최대한 비슷하게 만들어 보았어요

해산물들은 금방 익으니 삼겹살이 익을때 먹는게 좋더라구요

 

가리비가 싱싱하고 통통한게 맛있더라구요^^

 

 

오늘의 주인공인 돌문어 까지!!

연하고 부드럽고 질기지 않아서 먹기 좋았어요

통통한게 식감이 굿이에요

 

 

여수에서 사온 여수 밤바다 소주까지!!!

현지에서 먹는것 못지않죠???

어느 지역에 놀러가면 각 지역에 소주를 사오는 편 인데

여수에서도 어김없이 구매해서 왔답니다

 

깻잎에 삼겹살 올리고 문어와 김치까지

 

 

물론 여수에서 먹었으면 더 맛있었을지도 모르지만,

집에서 가족들과 함께 먹는다는게 더 좋은것 같아요

맛있는걸 내 가족들과 함께 먹는다게 행복 아닐까 싶어요 ㅎㅎ

여수 돌문어 삼합으로 가족모두 배부르게 먹었답니다^^

하트와 구독 ( Ღ'ᴗ'Ღ )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