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겨울

ღ겨울이의 여름나기_feat.강아지 냉방병, 에어컨 감기_ ૮ ・ ﻌ・ა

화성새댁 2021. 7. 16. 17:01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화성새댁 이에요^^


요즘들어 날씨가 장난아니네요

가만히 있어도 기운빠지고 축축 쳐지고 더위에 정신 못차리고 있는중이에요ㅠ^ㅠ

이런 날씨에,

집에 혼자있는 겨울이를 생각하면 너무 안쓰럽더라구요,,,

혼자 두는것도 미안한데 덥기까지 하니

더 마음이 쓰이더라구요

말도 못하고 털도 많아서 더 덥고!!!


 

그래서 저는 아침에 집을 나오기 전에


선풍기는 약하게 틀어놓고


중간중간 핸드폰으로 집에 있는 에어컨을 틀어주고 있어요

 



삼성 무풍 트윈원 에어컨인데


구매할때는 몰랐는데 에어컨 옆을 보니까


삼성 핸드폰에 깔려있는 어플과 연동이 되어


원격으로 제어가 가능 하더라구요 ㅇㅁㅇ!


2년동안 왜 몰랐을까요,,?



이제라도 알게된 덕분에 밖에서도 집에 혼자 있는 겨울이를 위해


에어컨을 틀어줄수 있게 되었어요^^

그러다 문득_


강아지에게 에어컨 적정 온도는 몇도 인지와


오래 틀어줘도 되는가 하는 궁굼증이 생기 더라구요~

 

그래서~ 찾아보니

강아지도 냉방병에 걸린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저는 이번에 찾아보면서 처음 알게 되었어요ㅠㅠ

그동안은 집에 함께 있을때나

주로 밤에 잘때 틀어서 추우면 이불 안으로 들어간다던지 해서

어디아프거나 문제가 되었던적은 한번도 없었어서

당연히 괜찮겠지~ 라고 생각 했었던거 같아요

내새끼 건강체질

 

 

에어컨을 장시간 낮은 온도로 틀어 놓게 되면

지나친 온도 차이와 낮은 습도로 인해

호흡기가 건조해져서 냉방병에 걸릴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강아지 냉방병의 증상으로는,,,

- 콧물, 재채기 등 일반적인 감기와 비슷한 증상

- 기운이 없고 늘어지며 밥을 먹지 않음

- 증상이 심할경우 구토와 설사 동반

위와 같은 증상이 있다면 바로 병원으로 가는게 좋다고 해요

 

냉방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에어컨을 틀어줄 경우에는

실외 온도보다 약 5도 - 6도 정도 낮은 온도로 틀어주는것이

좋다고 하더라구요

실외 온도가 30도일 경우의 적정온도는

약 24도 - 25도

아무리 적정 온도로 맞췄다고 해도 오래 틀어주면

건강에 좋지 않겠죠??

 

에어컨을 틀어주는 방법 이외에도 

반려견의 건강한 여름나는 방법들을 

추가로 공유 해볼께요^^

 

우선! 

제일 기본인 여름철에는 

기온에 제일 올라가는 낮 시간때에는 

산책이나 외출을 피하는 방법 이에요

뜨거운 햇빛에 달궈진 아스팔트를 밟으면 걸으면

반려견들의 발바닥에 화상을 입을수도 있고,

더운날 오래 걷거나 하면 탈수도 올수있으니 가급적이면 

오전 일찍이나, 해가 넘어가는 시간때에 하는것이 좋답니다

 

 

또 하나의 방법으로는 털이 많고 긴 아이들일수록

여름철에는 미용을 해주는것도 하나의 방법 이랍니다.

너무 짧게 밀어주면 그것도 안좋다고 하니

아이들에 따라 적당히 밀어주는게 중요한것 같아요

 

저희집 겨울이는 여름철에 털을 항상 밀어주거든요

그런데 ㅋㅋㅋ

여름만 되면 달마시안도 아니고 등부터 아래 배 까지 점박이가 되요 ㅋㅋ~^^

강아지들 몸에 점이 생기는 이유는 

사람 기미 생기는것과 비슷한 이유라고 해요

햇빛에 많이 노출되면 색소 침착이 생겨서 그렇다고 하네요

저희 겨울이는 겨울에는 사라졌다가 

여름에만 생겨서 큰 걱정은 안한답니당!!

 

 

겨울에는 언제 있었냐는듯

뽀-얀 백숙 ㅋㅋㅋㅋㅋ

 

그 외에 방법으로는

강아지 전용 쿨매트와 대리석을 이용해

몸의 체온을 낮춰주는 방법이에요

 

그리고!

사람들도 더우면 아이스크림이나 아이스커피 등 

찬 음식을 찾게 되잖아요~

마찬가지로 반려견들도 더울때

작은 얼음틀에 물을 살짝 넣고 

간식을 넣어 물과 같이 얼려주면 

여름철 특식이 된답니다!!!!

물론 너무 많이 주면 설사나 탈이 날수 있으니 

아이들 체중이나 평소 먹는 습관에 따라 조절해서 급여 해주시면 되요^^

 

 

너무 더운 요즘 

반려견들과 여름철 건강관리 잘해서

무사히 보내시길 기원 할께요~^^

이만 집에 계시는 상전 에어컨 틀어주러 가야겠어요,,,총총,,

 

 


(ꈍヮꈍ)ෆ 구독과 하트♥ 부탁드려요 (ꈍヮꈍ)ෆ

-`♡´-소통은 좋아요-`♡´-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