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겨울

[말티즈 장겨울] 강아지 수제 간식 만들기②/하이메이드X리큅 건조기로 수제 간식 만들기/ 강아지 닭가슴살/ 강아지 간식/ 강아지 수제 간식 레시피/ 강아지 닭가슴살 간식/ 강..

화성새댁 2021. 10. 23. 21:10
728x90
반응형
SMALL
반응형

 

안녕하세요 화성 새댁이에요

지나번에 겨울이 수제 간식 만들었던 거 포스팅했었는데요

이번에도 닭가슴살을 이용해서 간식을 만들어 보았어요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강아지 수제 간식 만들기 포스팅 보러가기👇🏻👇🏻👇🏻

2021.10.20 - [🐶장겨울] - [말티즈 장겨울] 강아지 수제 간식 만들기/하이메이드X리큅 건조기로 수제 간식 만들기/ 강아지 닭가슴살/ 강아지 간식/ 강아지 수제 간식 레시피/ 강아지 닭가슴살 간식/ 강아지 수제 간식/ 닭..

 

[강아지 수제간식] 하이메이드X리큅 건조기로 수제 간식 만들기/ 강아지 수제 간식 레시피/ 닭가

안녕하세요 화성 새댁이에요 이번에 하이마트의 자체 브랜드인 하이메이드와 소형가전 전문 기업인 리큅에서 만든 식품건조기를 이용해 겨울이의 간식을 만들어 보았어요 레시피와 만드는 방

mars97.tistory.com


강아지 수제 간식 만들기②

 

[말티즈 장겨울] 강아지 수제 간식 만들기②/하이메이드X리큅 건조기로 수제 간식 만들기/ 강아지 닭가슴살/ 강아지 간식/ 강아지 수제 간식 레시피/ 강아지 닭가슴살 간식/ 강아지 수제 간식/ 닭가슴살 수제간식/ 닭가슴살 건조기/ 강아지 간식 만드는 방법/ 건조기로 수제간식 만들기

 

재료

닭가슴살 3kg, 당근 1개, 고구마

 

 

이번 닭가슴살은 쿠팡을 이용해서 구매했어요

 

 

집에 없는 시간에 올까 봐 회사로 시켰는데

스티로폼 박스에 아이스팩 까지 꼼꼼히 포장되어 왔어요

 

같이 들어 있던 안내문? 에 당일 공급 당일배송이라고 쓰여 있어 믿음이 가더라고요

 

 

닭가슴살은 1kg씩 3봉에 나눠서 담겨 있어요

냉장 상태예요

 

고구마는 깨끗이 씻어서 너무 큰 것들은 잘라서 찜기에 쪄주세요

 

 

닭가슴살은 흐르는 물에 씻어서 식초 2-3 방울 넣어 약 20-30분 정도 담가 주세요

택배로 주문한 거 치고는 상태가 굉장히 좋았어요

두껍고 크고 가격도 만족

 

고구마가 쪄질동안, 닭가슴살을 물에 담가 놓을 동안

당근을 준비해 주었어요

당근은 적당한 크리고 잘라서 곰돌이 다지기로 다져 주었어요

당근은 3/1 정도 남겨 주었어요

 

 

닭가슴살도 적당한 크기로 잘라 테팔 핸드블랜더를 이용해서 갈아 주었어요

잘 안 갈리면 물을 조금 넣어서 갈아주어도 돼요

 

다져놓은 당근과 섞어 주었어요

 

 

찜기에서 쪄준 고구마는 껍질을 제거해서 포크로 으깨 주세요

미리 준비해 준 닭가슴살과 당근과 함께 섞어 주세요

 

다 준비가 되었으면 지퍼백에 넣어 주세요

지퍼백 끝은 가위로 잘라주세요

 

 

지퍼백에 넣어서 건조기 판에 짜주었는데 너무 두껍게 나오고 지퍼백이 너무 약해서

베이킹용 짤주머니에 넣어서 깍지를 고정시켜서 사용했어요

없으시다면 지퍼백으로 해도 괜찮아요

 

모양은 원하시는 데로 하면 돼요

져키 느낌도 나고 껌 같기도 해요

 

 

한판 가득 만들어 주었어요

남은 반죽은 위생장갑을 끼고 물을 약간 묻혀서 동글 동글 굴려 주었어요

 

아까 남겨두었던 당근은 세로로 얇게 잘라서

닭가슴살을 말아 주었어요

겨울이가 당근은 별로 안 좋아해서 닭가슴살을 크게 말아서 당근을 최대한 숨겼어요,,ㅋㅋ

 

 

여분의 닭가슴살은 모양대로 잘라서 건조해주기로 했어요

길게 잘라서 꽈배기처럼 꼬았어요

 

역시 3kg는 너무 많더라고요

해도 해도 끝이 없는,,,,

 

 

결국 기존에 사용하던 포맥스 건조기까지 동원 헸어요

포맥스 건조기는 크기도 작고 시간과 온도 조절이 안돼서 불편해요

하이 메이드 X리큅에서 추가로 건조 하기로 하고 아쉬운데로 건조 해 주었어요

 

하이메이드X리큅 건조기는 10시간에 70도로 설정해 주었어요

 

 

8시간이 지난 후 

건조가 잘 되었네요

8시간 건조하면 져키 같은 느낌이에요

말랑 꾸덕

 

닭가슴살 당근 말이도 생각보다 잘 건조되었어요

당근도 과자처럼 건조되었어요

 

 

양이 어마어마해요

당근 들어간 건 처음이라 겨울이가 좋아할지 모르겠어요

 

동글동글하게 만든 닭가슴살 당근 고구마볼?로 기호도 테스트해보기로 했어요

 

 

겨울이가 잘 가지고 노는 킁킁볼에 넣어주니 코 박고 굴리느라 정신없네요

당근이 들어갔어도 닭가슴살과 고구마 때문인지 잘 먹더라고요!

시간과 노력을 많이 들여서 안 먹어주면 서운할 뻔했네요^^

하트와 구독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