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킹 레시피

[베이킹 레시피] 폭신폭신한 마들렌 레시피 추천/ 버터 없이 마들렌 만들기/ 초간단 마들렌 레시피/ 화성새댁 마들렌 레시피/ 위즈엘 미니오븐

화성새댁 2021. 11. 24. 14:40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화성 새댁이에요

기존에 사용하던 머핀 틀과 마들렌 틀이 감쪽같이 어디론가 통째로 사라져 버렸어요,,

온 집안을 뒤지고 혹시나 싶어 2층도 내려가서 다 찾아보았지만!

결국 찾지 못해서 다시 구매했어요

다시 구매한 기념 언박싱과 초간단 마들렌 레시피 포스팅해보도록 할게요^^


폭신폭신한 마들렌 레시피

[베이킹 레시피] 폭신폭신한 마들렌 레시피 추천/ 버터 없이 마들렌 만들기/ 초간단 마들렌 레시피/ 화성 새댁 마들렌 레시피/ 마들렌/ 마들렌 만들기/ 이홈 베이커리/ 마들렌 레시피 추천/ 위즈엘 오븐/ 베이킹/ 홈베이킹/ 홈메이드

 

한 개 두 개 사며 모았었던 베이킹 용품들이 몽땅 사라져 버려서 

다시 구매를,, 이홈 베이커리에서 구매했어요

 

왕창 구매하고 싶었지만!

당장 사용할 거 몇 개만 먼저 구매했어요

머핀 틀 9구, 머핀 유산지 컵, 마들렌 틀 6구 (붕어빵, 토끼), 실리콘 주걱과 스티커

 

 

마들렌 만들 때 사용할 붕어빵 틀과 토끼 틀 6 구예요

택배를 저녁에 받아서 주말에 해야지~ 했는데

너무 귀여워서 바로 만들기로 결정!

 

재료는

계란 2개, 설탕 50g, 박력분 50g, 식물성 오일 40-50g, 베이킹파우더 3g, 바닐라 에센스 조금

우선 급하게 만든 거라 집에 버터가 없었어요

버터를 대신해서 식물성 오일을 사용했어요 (카놀라유)

식용유 X, 카놀라유, 해바라기씨유 등 

tip :) 마들렌 틀은 냉장고에 미리 넣어서 차갑게 해 주세요

 

 

제일 먼저 박력분과 베이킹파우더를 채에 쳐서 준비해 주세요

 

 

다음으로 설탕도 체에 쳐서 넣어 주세요

 

천천히 골고루 잘 섞어 줍니다

 

 

박력분과 설탕을 잘 섞어주고 계란은 2-3번에 나눠서 넣어서

가루가 보이지 않을 때까지 잘 섞어 주세요

 

계란과 반죽에 잘 섞였으면 카놀라유를 넣고 카놀라유가 겉돌지 않게

꼼꼼히 섞어주세요

 

 

냉장고에 넣어 두었던 마들렌 틀을 꺼내서 안쪽까지 꼼꼼하게 카놀라유를 발라주세요

그 사이 반죽은 잠깐 냉장고에 넣어 주었어요

SMALL

 

넣기 전 보다 약간 되직 해졌네요

 

 

카놀라유를 꼼꼼히 발라 준 뒤, 

마들렌 틀에 70-80% 정도 반죽을 채워 주세요

 

오븐은 미리 200도에서 20분간 충분히 예열해주어야 해요

그 후에 180도로 낮춰서 약 15분~ 정도 구워 주세요

 

 

토끼 먼저 굽는 사이 붕어빵 틀 에도 반죽을 채워 주었어요

 

 

중간에 확인해보니 너무 많이 부풀어 있더라고요??

이게 무슨 일이야

일단 끝날 때까지 기다려 보기로 합니다

 

ㅋㅋㅋㅋㅋ

부풀 었던 게 조금 내려가긴 했는데 그래도 배꼽이 조금 많이 올라왔더라고요ㅠ

 

 

그리고 온도가 너무 높았던 탓인지

진하게 나왔네요,,ㅜ

 

붕어빵은 온도를 180도에서 16도로 낮추고 

시간을 18분~으로 늘려서 구웠어요

 

 

온도를 낮추고 시간을 늘렸더니 다행히 토끼보다는 잘 나왔더라고요

모양도 더 선명하게 나왔어요

귀염

반응형

 

집에 있던 포장지에 새로 구매한 스티커를 붙여서 포장까지 완료

달달하고 폭신폭신 후다닥 급하게 만든 것 치고는 생각보다 괜찮았어요

재료도 많이 안 필요하고 간단해서 좋더라고요

이번에 새로 구매한 붕어빵 틀과 토끼 틀도 너무 만족이었어요

깊이도 생각보다 깊어서 오히려 기존에 사용하던 마들렌 틀 보다 좋더라고요~

하트와 구독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