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레시피

[깻잎요리/ 깻잎 전/ 남은깻잎 활용법/ 깻잎 두부 전/ 남은재료 요리]

화성새댁 2020. 2. 19. 18:31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화성 새댁 이에요^^

오늘은 냉장고에 방치중이였던 깻잎을 이용해서 전을 만들어 보았어요

이참에 된장찌개 끓여먹고 마찬가지로 방치중이였던 두부 반모도 같이 사용할꺼에요

 

 

재료는 남은 깻잎, 두부 반모, 양파 한개, 밀가루 그리고
참치 한캔 이렇게 준비 했어요
깻잎은 씻어서 꼭지를 자르고 물기를 최대한 제거해 주세요

위에 상추는 따로 쓸꺼라 무시해 주세요ㅋㅋ

 

참치는 기름을 꼭 짜주세요
두부는 통으로 넣어도 되고 잘라서 넣어도 되요
어짜피 으깨서 섞어줄꺼기 때문에 편하신데로 준비해 주세요

 

두부를 잘 으깨가면서 참치와 골고루 섞어주세요
양파를 잘게 다져서 넣고 잘 섞어주세요

 

양파까지 잘 섞어준 다음에 후추 조금 넣어주세요
간을 맞추시려면 소금을 넣어 주셔도 되요
저는 소금을 따로 넣지는 않았어요

 

도마 같이 평평한 곳에 밀가루를 적당히 뿌려주세요
밀가루는 중력 다목적용 밀가루를 사용 했는데
부침가루도 상관 없을것 같아요

 

깻잎의 앞 뒤로 밀가루를 골고루 묻혀주세요
밀가루가 너무 많이 묻으면 텁텁할수도 있으니
밀가루를 묻힌다음에 살짝 털어주세요

 

앞 뒤로 밀가루를 잘 묻혀준 다음에는
만들어 놓았던 속을 넣어주세요
만두 만드는 느낌으로~

 

넣어준 속이 나오지 않게 깻잎을 잘 접어 주세요
속을 적당히 넣어주어야 안삐져나와요

모양은 예쁘면 좋지만 쉽지 않더라구요ㅜㅜ

 

팬에 기름을 둘러주고 달궈 주세요

 

팬이 달궈질 동안 계란 한개를 잘 풀어서 계란물을 만들어 주세요

 

준비된 깻잎들을 계란을 묻혀 부쳐줄거에요

 

앞 뒤로 노릇노릇 하게 부쳐주세요

 

접어준 쪽을 아래로 부쳐야 모양이 풀리지 않아요

 

노릇노릇 부쳐서 접시에 예쁘게 담아주면 완성 이에요
남은 계란으로는 스크램블에그를 만들었어요ㅋㅋ

 

 

겉은 바삭하고 두부가 들어가서 속은 촉촉 하더라구요
양파 때문에 식감도 좋았어요

 

친정엄마가 만들어준 베트남 고추 간장?에 콕 찍어먹으니
매콤한게 진짜 맛있었어요

냉장고에 있는 재료들로 간단하고 빠르게 만들어본 깻잎 전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고 밥이랑 먹어도 좋고
당근이나 버섯 등 다른재료를 이용해서 만들어도 좋을거수같아요^^

재미있게 보셨다면 구독 및 하트♥ 눌러주세요~

(ꈍヮꈍ)ෆ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