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레시피

[닭볶음탕/ 닭볶음탕 레시피/ 저녁메뉴/ 집밥요리/ 닭볶음탕 만들기]

화성새댁 2020. 2. 13. 18:33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화성 새댁 이에요^^

 


닭으로 만들수 있는 요리는 엄청 많죠~??
수많은 요리중에 오늘은 닭볶음탕을 만들어 보았어요
닭볶음탕 레시피 공유 해보도록 할께요^^

 

닭은 흐르는 물에 깨끗히 씻어서 내장을 제거 해 주세요
화성 새댁은 닭 깝질은 벗기지 않았어요
닭 껍질 안좋아 하면 벗겨서 준비해 주세요

 

손질해준 닭을 알맞은 냄비에 담고
미향 또는 미림, 소주를 넣어 주세요

 

물을 넉넉하게 부어주고 팔팔 끓여 주세요

 

물이 끓을동안 닭볶음탕에 넣어줄 채소를 준비해 주세요
양파 2개, 감자 작은거 4개
감자가 싹이나서 다 잘라내고 보니 저렇더라구요,,,,

 

1차로 잘 삶아준 닭은 채에 받쳐서 물을 빼고
한 김 식혀준 다음에 다시 냄비에 담아 주세요

이때 같은 냄비를 사용하시면 냄비를 한번 닦아 주세요^^

 

닭을 넣고 식용유를 적당히 둘러 주세요
닭에 기름을 두르고 살짝 튀겨주면 더 맛있더라구요

닭에 기름을 둘러 튀겨주는게 포인트에요

 

기름을 둘러준 닭에 다진마늘 한스푼을 넣어 주세요

 

사진처럼 노릇하게끔 튀겨 주세요

 

노릇노릇해진 닭에 물을 붓고 감자를 넣어 주세요

 

양념장은 따로 만들어서 넣어 주었어요

닭 한마리 기준
고춧가루 1숟가락 반, 고추장 2숟가락, 올리고당 2숟가락,
간장 2숟가락 반, 후추 적당량
뜨거운 물을 살짝 넣고 잘 섞어주세요

친정엄마표 고추장을 사용해서 색이 조금 진해요

 

양념을 잘 풀어서 넣어 주세요

 

양념장을 넣고 청양고추 4개를 반 잘라서 넣어주세요

 

졸여준다는 느낌으로 팔팔 끓여 주세요

 

어느정도 졸았다 싶으면 양파 2개를 잘라서 넣어 주세요

 

양파가 익으면 냉동보관 해 두었던 파를 꺼내서
넣어주세요

센불로 한번 끓고 나면 완성이에요

 

접시에 예쁘게 담아서 깨를 뿌려주면
닭볶음탕 완성 이에요^^

 

국물도 자박자박하니 밥 비벼먹으면 밥 한공기 뚝딱이에요

닭에도 양념이 잘 배어서 맛있었어요
매콤하게 반주 하면서 먹어도 딱 이겠더라구요 ^^ㅎㅎ

 

재미있게 보셨다면 구독 및 하트♥ 눌러주세요~

(ꈍヮꈍ)ෆ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