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레시피

[양배추/양배추활용법/위건강챙기기]

화성새댁 2019. 11. 13. 21:07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화성새댁이에요 ♡✧( ु•⌄• )

 

 

요즘은 남편님께서 위 내시경을 한 뒤로

한창 위 건강에 신경을 쓰는 중이에요

사실 아주 잠깐 신경 쓰는 중이에요

그래서 내조의 여왕인 화성새댁이 가만히 있을 수 없겠죠??^^

 

사실 남편님꼐서 위 내시경을 하고 

결과에서 장상피화생을 진단받았어요

장상피화생이란

위 점막이 장 상피로 변화를 일으키는 것인데요

 " 위가 장상 피로 변한 다음 단계가 바로 위암이기 때문에,

위 장상피화생이 생긴 사람은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하면 위암 환자로 될 가능성이 높다 "

라는 의사 선생님의 말을 들었을 때는,,,

 

우리 남편님 아직 젊은 나이인데 식습관 관리에 너무 소홀했었나 봐요ㅜㅜ

세계에서 대한민국 사람들의 위암 발병 확률이 제일 높다고 하니

지금이라도 열심히 관리를 해 주어야겠어요

열심히 관리하고 1년마다 위 내시경을 통해 경과를 지켜보는 것 밖에는 

방법이 없더라고요,,ㅠㅠ

 

남편님은

장상피화생에 제일 좋지 않은

술, 담배, 카페인 등 아무것도 좋아하는 게 없어서 그나마 다행이에요

다만! 고기,, 고기,,, 육류를 너무너무 좋아해서

그게 문제인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부터라도 위에 좋은 양배추를 갈아 

남편님에게 주어야겠어요^^

 

냉장고에 보니 지난번에 어머님이 주신 양배추 한 통이 있더라고요

아니면 사러 나가야 했는데 정말 다행이었어요!

그리고 냉장고 구석에 있던 유통기한이 지난 요구르트까지...!

 

 

양배추는 반으로 잘라 씻어서 준비해주었어요

요구르트의 유통기한이 11월 8일 까지였는데

오늘은 13일,,

하지만 괜찮아요 

유통기한과는 다른 소비기한이 있기 때문에

요구르트의 경우 냉장 보관만 잘한다면 40 ~ 50일 정도까지는

아무런 문제 없이 먹어도 된다고 하네요^^

그래서 그냥 쓰기로 했어요 ㅋㅋ

어차피 남편님이 먹을 거니 괜찮겠죠 ~

 

 

양배추는 핸드블렌더로 갈아야 하기 때문에

적당한 크기로 잘라 주세요

너무 크게 자르면 오래 갈아야 하고 

건더기처럼 먹을 때 걸리기 때문에 좋지 않더라고요

 

 

화성 새댁은 요정도 크기가 딱 좋은 거 같더라고요

통 안에서 갈아야 하기 때문에 작게 잘라 주었어요

 

 

요구르트의 양을 생각해서 통의 반만큼 양배추를 넣었어요

나머지 양배추는 지퍼팩에 담아 냉장고 야채칸에 보관해 주면 돼요

냉장고에 보관한 양배추는 빠른 시일 내에 먹어야 해서

남편님에게 아침, 저녁으로 먹으라고 협박하는 중이에요

자기 건강 때문에 먹는 건데 말 안 듣는 

 

 

이제 요구르트를 부어 주세요

유통기한 지난 거 보이시나욬ㅋㅋㅋ

 

 

화성 새댁은 테팔 핸드블렌더로 갈아 주었어요

터보 모드로 하니 금방 슉 하고 갈리는 게

참 좋다라고요

핸드블렌더가 없다면 믹서기에 갈아 주셔도 좋을 거 같아요

 

 

다 갈아준 후의 모습이에요

양배추와 요구르트가 층을 이룬 모습이네요

마시기 전에 한번 흔들어 마셔야 될 거 같아요

 

 

화성 새댁이 기미상궁을 자처해 먼저 마셔보았어요

양배추와 요구르트의 조합이라,,,

생각했던 것보다 맛이 괜찮더라고요

약간 뭐랄까,,, 요거트? 맛도 나는 거 같고 양배추의 맛이 강하지 않아 

부담 없이 마실수 있었어요

위에 좋다니 화성 새댁도 옆에서 조금씩 뺏어 먹어야겠어요^^

 

재미있게 보셨다면 구독 및 하트눌러주세요~

 

(ꈍヮꈍ)ෆ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