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레시피

[요리&베이킹] 닭볶음탕/ 곱도리탕/ 대창 닭볶음탕/ 닭볶음탕 레시피/ 닭볶음탕 황금 레시피/닭볶음탕 레시피 추천

화성새댁 2021. 10. 15. 11:33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화성 새댁이에요

닭볶음탕 레시피& 대창 닭볶음탕

재료 (밥숟가락 기준)

닭볶음탕용 닭, 대창, 식용유, 고추장 3, 올리고당 3, 간장 2, 후추, 미림, 파, 양파, 고추, 고춧가루 2, 다진 마늘

👇🏻👇🏻👇🏻👇🏻

 

집 근처에서 닭찬들에서 닭볶음탕용 닭을 구매하고, 대창은 근처 정육점에서 구매했어요

 

 

닭은 깨끗이 씻어 물에 한번 삶아 주세요

 

닭을 끓이는 사이에 대창을 깨끗이 씻어 주세요

이런 생 대창을 만져 보는 건 처음인데 느낌이 썩 좋지는 않아요

 

 

잘 삶아진 닭을 적당한 팬에 옮겨 담아 주세요

 

양념장은 위에 적어둔 데로 미리 만들어 놨어요

 

 

 

닭을 옮겨 담은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다진 마늘을 같이 넣어서

튀기듯? 익혀 주세요

 

닭의 겉 부분이 노릇하게 익을 정도면 충분합니다.

 

 

그 후에 미리 만들어둔 양념장을 넣어서 잘 섞어 주세요

처음부터 다 넣지 말고 적당히 넣고 나중에는 간을 보면서 넣으시면 돼요

 

 

살살 조금 더 볶아 주다가 물을 닭이 잠길만큼 넣어서 팔팔 끓여 주세요

여기서!

저는 대창을 넣어서 물을 많이 넣었어요

대창을 안 넣고 닭만 사용하신다면 물은 3/1 정도만 넣으시면 돼요

 

팔팔 끓고 있으면 냉동실에 미리 손질해서 넣어 두었던 파도 넣어 주세요

당근이나 감자 등 기타의 채소가 있으시다면 취향껏 넣으시면 돼요

 

 

물이 살짝 졸았을 때, 

대창을 자르지 않고 넣어 주었어요

 

대창을 넣고 양파도 바로 넣어 주었어요

 

 

대창을 넣고 물이 더 졸았을 때 대창을 잘라 주세요

대창이 싱싱? 한 게 좋더라고요

 

밑에 눌어붙지 않게 한 번씩 저어가며 적당히 졸이면 

완성이에요

국물에 밥도 비벼먹고 싶다는 남편님의 요청에 적당히 졸여주었어요

 

 

닭에 미리 양념을 붙여 주어서 간도 잘 배었고,

대창도 알맞게 잘 익었어요

 

국물과 함께 대창을 먹어보니,,,

입 안에서 고소함이 폭발이에요

양념이 살짝 매콤해서 대창의 느끼함을 잡아줘서 자꾸자꾸 먹게 되더라고요

 

 

닭과 함께 먹으니 식감도 좋고 

무엇보다 대창에서 냄새가 나지 않아서 좋더라고요

대창의 상태가 너무 좋아서 다행이었어요

남편님이 어디서 대창이 들어간 닭볶음탕을 먹고 와서 너무 맛있었다며

만들어 달라고 해서 처음 도전해 봤는데

인터넷을 찾아봐도 정보가 많이 없더라고요

그래서 망하면 다음에 안 하면 되지! 하고 해 봤는데

남편님이 너무 잘 먹어서 조만간 또 만들어야 할 것 같아요

어렵지 않으니 자주 먹던 닭 볶음탕 말고 색다르게 도전해보세요^^

하트와 구독 ( Ღ'ᴗ'Ღ )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