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킹 레시피

[화성새댁_베이킹] 오랜만에 먹어 본 쌀 컵케이크/ 컵케이크/ 오뚜기 쌀 컵 케이크/ 추척의 맛/ 1분 간단 컵 케이크/ 초코 컵케이크

화성새댁 2022. 1. 14. 14:23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화성 새댁이에요

오랜만에 컵 케이크가 먹고 싶어서 마트 두 곳 정도를 돌아다닌 것 같아요

어렸을 때 엄마가 종종 사주었었던 그 컵케이크!!

대형 마트에서는 못 찾아서 농협? 하나로 마트에서 구매했어요

두근두근


오뚜기 쌀 컵케이크

[화성 새댁_베이킹] 오랜만에 먹어 본 쌀 컵케이크/ 컵케이크/ 오뚜기 쌀 컵 케이크/ 추억의 맛/ 1분 간단 컵 케이크/ 옛날 컵케이크/ 오뚜기/ 추억의 맛/ 화성 새댁

 

며칠 전부터 이게 갑자기 먹고 싶어 져서

마트를 두 곳이나 돌아다니며 찾았어요ㅠ

어렵게 찾은 쌀 컵케이크

어렸을 때는 아무 마트나 가도 있었던 것 같은데 요즘은 잘 안보이더라고요~

 

 

포장을 뜯고 뒤집어 보았는데

수고했어 오늘도🖤 라는 문구가 적혀 있더라고요 ㅋㅋ

 

너무 오랜만에 먹는 거라서 조리법을 읽어 주었어요

 

컵 안에 들어 있는데 반죽 믹스를 뜯어서 컵에 담아 줍니다

 

 

반죽 믹스를 부어준 다음 계란 하를 까서 넣어 주세요

포크로 섞어 주어야 잘 섞여요

바닥까지 가루가 뭉치지 않게 잘 섞어 주세요

 

 

그리고 전자레인지에 넣고 1분 20초간 돌려 주면 끝이에요

세상 쉽죠?

 

 

설명에 1분20초간 돌려주라고 되어 있는데

저희 집 전자레인지는 10초 단위가 아니라 30초 단위여서

1분 30초 동안 돌려주었더니 컵 옆면이 볼록볼록 올라왔어요

 

속까지 잘 익었어요

초코 냄새 폭발

 

반응형

폭신폭신하게 잘 익었으니 먹어 보도록 합니다

 

 

먹다 보니 조금 퍽퍽해서 냉장고에 있던 멸균 우유를 꺼냈어요

빵과 우유는 최고의 조합이죠~

 

오랜만에 먹으니 맛있더라고요

바닥까지 싹싹 긁어먹었어요 ㅋㅋㅋㅋ

어렸을 때는 간식으로 자주 먹었었는데 초코맛 말고도 딸기랑 바닐라 맛도 있었던 것 같은데

마트에는 초코 밖에 없더라고요~

초코칩도 들어 있었던 것 같은 기억이 있는데 요즘에는 안 들어가나 봐요ㅋㅋ

생각날 때마다 종종 사 먹어야겠어요^^

하트와 구독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