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레시피

[돈까스/ 크리스마스 저녁/ 경양식st 돈까스/ 집밥/ 신혼부부 집밥/저녁메뉴]

화성새댁 2019. 12. 25. 19:00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화성새댁이에요 ♡✧( ु•⌄• )

 
12월 25일 크리스마스네요~

즐거운 크리스마슨 보내고 계신가요??

화성 새댁과 남편님은 어디 놀러갈까 하다가,,,

사람도 많고 차도 많고 집나가면 개고생,,?

이란 생각으로 집에 있기로 했어요!

그래서 오늘 저녁은 특별히 남편님이 좋아하는

돈까스로 ~

남편님의 최애 음식, 소울푸드....

남편님 피셜 남자들은 다 돈까스를 좋아한다며 ,,

제가 보기에는 그냥 남편님만 좋아하는 걸로ㅋㅋ

 

돈까스는 집 앞 정육점에서 사왔어요

요즘은 정육점에서 돈까스를 바로 튀겨 주더라구요!

화성 새댁 처럼 요리 못하는 사람들에게는 정말 최고,,ㅎ

사실 돈까스를 집에서 하려면 손이 너무 많이 가잖아요~~

자기합리화

 

 

이렇게 소스 까지 다 챙겨주니 너무 좋은 것 같아요

돈까스는 한팩에 9.000원 이에요

바로 튀겨서 반으로 잘라 주신답니다

 

 

메인인 돈까스는 준비 되었고 냉장고에서 사다두 었던 양배추를 

이번에 곰돌이 안전통 채칼 세트의 구성품 이였던 양배추 칼을 이용해

호프집st 양배추 셀러드를 만들꺼에요

 

 

곰돌이 그림과 함께 양배추 칼 이라고 쓰여 있네요

 

 

양배추가 반통이라 그냥 들고 감자껍질 벗기듯이 쓱쓱 몇번 하고 나니!!
보이시나요 

이것또한 신세계 ㅋㅋㅋㅋㅋ

어느 호프집 에서 나오는 것 처럼 쓱쓱 잘 되더라구요ㅎ

 

 

양배추 칼로 썰어준? 양배추는 흐르는 물에 씻어 물기가 빠지게 잠깐 둘거에요

 

양배추의 물기가 빠지는동안 스프를 만들거에요

약간 경양식 돈까스 느낌으로ㅎㅎ

오뚜기 야채 스프를 사용 했어요

 

 

일단 조리방법을 정독 한 후 그대로 하기만 하면 되요

참 쉽죠!!

야채스프 80g에 물 800ml (4컵)

 

 

냄비에 스프를 넣고 찬물을 부어 잘 저어주세요

뭉치지 않에 잘 저어 주셔야 되요

 

 

물이 끓기 시작하면 점점 걸쭉해 져요

이대로 조금 더 끓여 줄께요

 

 

보글보글 잘 끓으면 이제 완성이에요

잠시 불을 꺼두고 상을 차리도록 할께요

 

 

돈까스는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서 그릇에 담아 주세요

썰어놓았던 양배추도 케챱과 마요네즈를 뿌려 호프집st 느낌으로 담아 주세요

정육점에서 돈까스와 함께 준 소스도 그릇에 담고

남편님이 좋아하는 깨를 뿌려줄 거 에요

 

 

짠~~ 완성된 상차림 이에요 ㅎㅎ

끓여 놓았던 스프도 그릇에 담아 후추를 취향껏 뿌려 주세요

 

 

화성 새댁이 한거라곤 밥과 그릇에 옮겨 담은것 뿐,,,ㅎㅎ

다행히 남편님이 호프집st 양배추 셀러드를 좋아하더라구요 ㅋㅋ

돈까스도 냄새 안나고 바삭하고 맛있고 나름 근사한 저녁 밥상인것 같아요^^

크리스마스 저녁 경양식 스타일로 돈까스 어떠세요??

행복한 크리스마스 보네세요^^♡

 

재미있게 보셨다면 구독 및 하트♥ 눌러주세요~

 

(ꈍヮꈍ)ෆ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