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레시피

[김치 제육볶음/ 두부김치/ 김치요리/ 김장김치 요리/ 신혼부부 집밥]

화성새댁 2020. 1. 14. 18:05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화성 새댁 이에요 ♡✧( ु•⌄• )

 

 

오늘은 남편님이 먹고 싶다고 요청한 메뉴인

김치 제육볶음 (feat.두부)를 만들어 보았어요

김치 제육볶음 (feat.두부)는 밥 반찬으로도 좋지만 술 안주로도 딱 이더라구요 ㅎㅎ

어렵지 않게 쉽고 빠르게 만들어 보았어요^^

 

 

 

 

재료는 친정엄마표 김장 김치와 집 앞 정육점에서산 돼지 앞다리살 600g (7,000원), 집 앞 슈퍼에서 

1,200원에 구매한 두부 한 모에요 두부는 일부러 단단한 부침두부를 사용 했어요

찌개용은 너무 잘 부서지기에,,ㅠㅠ

재료는 생각보다 간단하죠?? 집에 양파가 있는줄 알았는데 없어서 패스~ 하기로 했어요

김치 넣으니 안넣어도 맛있어요^^

 

 

 

 

둥근팬에 고기를 넣어서 먼저 볶아줄 거에요

 

 

 

 

미향 또는 미림이나 소주를 넣어서 같이 볶아 주세요 

혹시 잡냄새가 날지도 모르니까^^!! 

 

 

 

 

고기에 물이 생기고 어느정도 익었다 싶으면 다진마늘 한숟가락 넣어 주세요

 

 

 

 

다진마늘을 넣고 볶다가 후추 적당량을 뿌려 넣어 주세요

 

 

 

 

고기가 90% 익었다 싶으면 잘라서 준비 해 놓았던 김치를 넣어 주세요

 

 

 

 

볶아놓은 고기와 김치가 잘 섞이도록 볶아준 다음에

고춧가루를 적당히 넣어 줄거에요

너무 많이 넣으면 텁텁할 수 있으니 과하지 않게 넣어야 해요^^

 

 

 

 

화성 새댁은 요리에 설탕대신 올리고당을 넣는걸 좋아해서 올리고당 한바퀴 반 정도 

둘러서 넣어 주었어요 화성 새댁의 요리 필수탬^&^

올리고당 대신 설탕을 넣어도 되요 개인취향껏 ㅎㅎ

 

 

 

 

올리고당까지 넣고 조금 더 달달 볶아주세요

고기에서 나온 물기가 거의 없어질 때 즈음 친정 엄마표 고추장을 조금 넣어 주었어요

고추장은 굳이 안넣어도 되는데 김치와 고기 색이 조금 하얀거 같아서 넣어 주었어요

고춧가루를 더 넣을수 없으니 고추장으로!!

 

 

 

 

고추장을 넣으니 색이 조금 진해 졌죠?? ㅎㅎ

냉동실에 있던 청양고추도 꺼내서 넣어줄 거에요

그냥 손으로 반 뚝 잘라서 넣어 주었어요 

어짜피 먹지 않을거기에!! 

 

 

 

 

청양고추를 마지막으로 센 불에서 달달 볶아주세요

 

 

 

 

그 사이 두부는 흐르는 물에 씻어 반으로 잘라서 뜨거운 물을 부어주세요

10분정도 담가 두어야 속 까지 따뜻해 지니 미리 뼤면 안되요!!

 

 

 

 

두부가 따뜻해 지면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서 볶아놓은 김치 제육볶음과 함께

넓은 접시에 예쁘게 담아 주세요 

보기좋은게 맛도 더 좋으니ㅎㅎ

 

 

 

 

김치 제육볶음 위에 마무리로 남편님이 좋아하는 깨 까지 뿌려 주면 완벽 ㅎㅎ

 

 

 

 

이렇게 두부와 김치 고기까지 올려먹으면 나름 삼합같은 조합 이에요 ㅎㅎ

중간에 고추장을 넣길 잘 한것 같아요 무언가 더 맛있는것 같더라구요??

전에 했을때 보다ㅎ 고추장은 선택이니 필요하다 싶으면 넣으세요

저는 넣는걸 추천 해요 ㅎㅇㅎ

 

밥 반찬으로도 좋지만 소주 한잔이 간절히 생각 나더라구요

 

하지만 아쉽게도 집에 소주가 없었다는,,,?? 그런 슬픈,,ㅋㅋ

 

돈 얼마 안들고 정말 간단하게 만들어 본 김치 제육볶음 (feat.두부)는

집에 손님올때나 요럴때도 굉장히 유용한 요리가 될 것 같아요 ㅎㅎ

특별한 재료가 필요 한게 아니니 집에서 쉽게 한번 만들어 보세요^^

 

 

재미있게 보셨다면 구독 및 하트♥ 눌러 주세요~

 

(ꈍヮꈍ)ෆ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