ෆ복동쓰 라이프ෆ/ෆ화성새댁 육아 일기(f.복동)ෆ

ෆ육아일기ෆ 수원 세인트마리 여성병원 출산 후기/ 제왕절개 출산/ 1편

화성새댁 2024. 4. 29. 16:10
728x90
반응형
SMALL
반응형

수원 세인트마리 여성병원
제왕절개 출산 후기


안녕하세요 화성 새댁이에요~

출산 전, 막달에 미리 써놓았던 포스팅들을 차례로 올리고,

출산 후 처음으로 포스팅해보아요~

복동이가 태어난 지 오늘로써 61일 차 되었어요

그동안 육아 한다고 블로그 쓸 시간이 없더라고요~ㅜㅜ

이제야 조금 육아에 요령도 생기고 해서 처음보다는 시간이 꽤 생겼어요!

출산 후기부터 천천히 포스팅해보도록 할게요^^


세인트마리 여성병원

경기 수원시 권선구 금곡로 197번 길 70 세인트마리 여성병원
031-289-3000
산부인과전문의 12명, 내과전문의 1명 외 전문의 3명
남/녀 화장실 구분, 예약, 무선 인터넷, 주차

 

 


수원 세인트마리 여성병원
제왕절개 출산 후기

 

두근두근 출산 전 마지막날에 찍은 사진이에요

그동안 배가 많이 안 나와서 만삭 사진도 32주가 다 되어서 찍었던 터라

배가 많이 안 나오나 보네~ 했는데

1~2주 사이에 배가 훅 나왔어요

살성이 좋은 건지 다행히 튼살은 생기지 않았어요

내일이면 남산만 한 배도 그립겠죠?? ㅎㅎ

 

 

수원 세인트마리 여성병원
제왕절개 출산 후기

 

전날밤은 모두가 그렇듯이 잠을 설칠 줄 알았는데 

코까지 골며 엄청 잘 잤어요 ㅎㅎㅎ

10시 수술 예정이라서 8시까지 병원에 도착이라 

아침 일찍 집을 나섰어요

이제는 셋이 되어 다시 돌아오겠죠 ㅋㅋ

 

수원 세인트마리 여성병원
제왕절개 출산 후기

 

병원에 도착 후 남편님은 밖에서 대기하고

저만 들어가서 수술 준비를 했어요

누워서 수액부터 연결하고 항생제 테스트 하고

태동검사와 제모,,,,, 제왕절개인데도 제모를 하더라고요,,!

태동검사가 끝나면 관장도,,,

내진 빼고 다 했네요^^

병원복을 입으니 뭔가 더 실감이 나더라고요

무섭당

수원 세인트마리 여성병원
제왕절개 출산 후기

 

모든 수술 전 검사가 끝나고 나면 보호자를 불러주세요

수술 전까지 누워서 함께 대기하면 돼요

남편님ㅋㅋㅋㅋ 오늘 복동이 만난다고 

옷까지 새로 꺼내 입었어요

얼굴에는 긴장감과 걱정이 한가득~

오히려 저보다 더 긴장하고 있더라고요 ㅋㅋ

 

수원 세인트마리 여성병원
제왕절개 출산 후기

 

그렇게 10시가 다 되어서 수술실로 걸어서 이동했어요

남편님은 밖에서 대기를!

수술대에 누워 척추 마취를 하고 담당 과장님이 오시고 

10분 만에 복동이가 나왔어요

생각보다 빨리 아기가 나오니 신기하더라고요

24년 2월 26일 오전 10시 19분 3.78kg 52cm 남아

ෆ장복동 탄생ෆ

 

수원 세인트마리 여성병원
제왕절개 출산 후기

 

안녕하세요, 복동이예요ෆ

세인트마리 여성병원은 제왕절개 출산 시 원하면

핸드폰으로 아기의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해 주세요 

자연분만과 달리 보호자가 들어올 수 없기 때문에

태어나자마자 사진 못 찍으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너무 다행이었어요

사진과 동영상 왕창 찍어주셨다는 ㅎㅎ

덕분에 뱃속에서 갓 나온 복동이의 모습을 간직할 수 있게 되었어요

 

수원 세인트마리 여성병원
제왕절개 출산 후기

 

아기가 나오고 나서 간간한 처치가 끝나고 나서는

저에게도 아기를 안겨주더라고요

복동아 반가워 :-)

태어난 지 얼마 안 된 복동이는 따뜻하고 말랑하고,, 감동 그 자체였어요

요런 게 내 뱃속에서 나왔다니,,!

 

수원 세인트마리 여성병원수원 세인트마리 여성병원
제왕절개 출산 후기

 

아기는 신생아실 가기 전에 대기실에서 기다리는 아빠를 만나

사진을 찍고 손가락 열개, 발가락 열개 등등 

신체 건강한지 설명을 해주시고 신생아실로~

첫날에는 걸을 수가 없었어서

남편님이 복동이의 사진을 찍어 왔어요

태어나고 몇 시간 지나니 얼굴이 또 달라보리더라고요!?

신기방기 ㅎㅎ

 

제왕절개 출산 후기

 

아기를 낳으니 낳기 전과는 또 다른 힘듦과 고난의 연속이지만,,!

그만큼 아기가 주는 행복이 어마어마하게 크더라고요 ㅎㅎ

앞으로 복동이의 육아 일기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ෆ


👇🏻👇🏻👇🏻 수원 더모먼트 스튜디오 보러 가기 👇🏻👇🏻👇🏻

2024.02.12 - [💙일상] - [수원 더모먼트 스튜디오] 32주 만삭사진/ 세인트마리 여성병원

 

[수원 더모먼트 스튜디오] 32주 만삭사진/ 세인트마리 여성병원

위치 및 정보 경기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로 104번 길 90 JD타워 8층 2~7호 10:00 - 19:00 정기휴무 매주 월요일, 매주 화요일 0507-1402-2931 예약, 주차, 무선 인터넷, 남/녀 화장실 구분 드디어..!! 배가 많이

mars97.tistory.com


👇🏻👇🏻👇🏻 동탄 유어그린 스튜디오 보러 가기 👇🏻👇🏻👇🏻

2023.10.15 - [💙일상] - [동탄 유어그린 스튜디오] 반려견 동반 가족사진/ 반려견 프로필 촬영/ 동탄 사진관

 

[동탄 유어그린 스튜디오] 반려견 동반 가족사진/ 반려견 프로필 촬영/ 동탄 사진관

유어그린 스튜디오/ 동탄 애견동반/ 반려견 프로필/ 강아지 프로필 사진/ 동탄 사진관/ 애견동반 가족사진/ 동탄 2 신도시/ 동탄 사진관 추천 위치 및 정보 경기 화성시 동탄치동천로3길 3-7 1층 토

mars97.tistory.com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