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레시피

[화성새댁 레시피] 여름철 별미, 간장 고추 장아찌 만들기/ 청양고추 장아찌/ 여름 반찬 만들기/ 청양고추 반찬/ 고추 삭히기/ 간장 고추/ 청양고추 활용법

화성새댁 2022. 7. 6. 16:50
728x90
반응형
SMALL
반응형

 

 

안녕하세요 화성 새댁이에요


입맛 없는 여름철 반찬 추천, 청양고추 장아찌

[화성 새댁 레시피] 여름철 별미, 간장 고추 장아찌 만들기/ 청양고추 장아찌/ 여름 반찬 만들기/ 청양고추 반찬/ 고추 삭히기/ 간장 고추/ 청양고추 활용법/ 여름 반찬/ 여름 별미/ 간장 고추 절임/ 고추 반찬

👇👇👇 주말농장 포스팅 보러 가기 👇👇👇

2022.05.22 - [💙일상] - [화성 새댁_일상] 가족 모두 즐거운, 주말농장/ 주말농장 농부/ 가족 주말농장/ 주말농장 추천/ 고구마 심기/ 주말농장 첫 도전/ 화성 새댁

 

[화성새댁_일상] 가족모두 즐거운, 주말농장/ 주말농장 농부/ 가족 주말농장/ 주말농장 추천/ 고

안녕하세요 화성 새댁이에요 저번주 주말에 가족 모두 주말농장에 다녀왔어요 아버님 지인분을 통해 넓지는 않지만 주말농장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어요 이미 저희 친정 부모님은 강원도에

mars97.tistory.com


 

이번에 주말 농장 방문 했다가 

청양 고추들이 엄청 달렸길래 따왔어요

초록초록한게 예쁘더라고요

 

 

청양고추 장아찌를 담가보기로 했어요

청양고추는 깨끗이 씻은 다음

윗부분은 잘라서 깔끔하게 정리해 주세요

청양고추를 좋아하는데 간장에 담근 장아찌로 먹는게 제일 맛있더라고요

 

깨끗이 씻어서 꼭지를 정리해 주고,

이쑤시개를 이용해 고추마다 3-4개 정도의 구멍을 뚫어 주었어요

고추가 단단하고 매운 냄새도 엄청나더라고요

손에는 위생장갑을 끼고 구멍을 뚫었어요 

매운데 손에 묻으면 아프니까~

 

 

재료는 특별히 뭐가 많이 들어가지는 않아요

간장과 설탕은 1:1

소주 1-2병

식초 계량한 컵의 1/4

저는 간장 11컵, 설탕 10컵 (더 넣어도 무관), 소수 1병 반

식초 1/4 넣어 주었어요

추가로 레몬이 있다면 넣어도 좋을 것 같아요

 

예쁜 유리병에 담고 싶었지만 

간장에 고추들이 푹 잠겨 있어야 누렇게 뜨는 게 없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2층 어머님 집에 있는 거 가져와서 사용했어요

없는 게 없는ㅋㅋ

 

 

재료를 다 넣어 주고 나서 

위생장갑을 끼고 전체적으로 한번 섞어 주었어요

그리고 누름판으로 꽉 눌러 놨어요

이렇게 열흘에서~ 보름 정도는 실내에 두고

이후에는 냉장보관을 해준 다음,

청양고추가 잘 절여졌는지 확인한 다음 먹으면 돼요

간장을 많이 해서 만능 간장으로 활용해도 좋아요

 어디에 넣어도 맛있어요

마법 간장이에요

만두, 튀김, 볶음밥, 각종 반찬 등등

간장도 버리지 말고 꼭 따로 두었다가 사용하세요

다음에 먹을 때 즈음 다시 포스팅해볼게요^^

하트와 구독

SMALL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