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킹 레시피

[마들렌 만들기] 계묘년 토끼 마들렌/ 마들렌 만드는 방법/ 발렌타인데이 선물/ 초코칩 마들렌/ 머핀 만들기/위즈엘 오븐

화성새댁 2023. 2. 7. 09:45
728x90
반응형
SMALL

 

 

 

 

 

 

 

 

반응형
728x90

 

안녕하세요 화성 새댁이에요


마들렌 만들기

#홈메이드베이킹 #마들렌재료 #겉바속촉마들렌 #위즈엘오븐#카스테라만들기


마들렌 만들기

 

아~주 오랜만에 토끼틀을 이용해서 마들렌 만들어 봤어요

재료는,

무염 버터 180g

설탕 180g

소금 1g

박력분 245g

베이킹소다 1g

베이킹파우더 6g

초코칩 소량

우유 30ml

계란 3개

선택 - 바닐라에센스, 레몬즙

재료는 모두 실온 상태에서 사용해주세요

 

마들렌 만들기

 

실온에 두었던 버터를 휘핑기를 이용해 뽀얗고 덩어리가 없어질 때까지 휘핑해주세요

중강 중간 실리콘 주걱으로 정리하면서 휘핑해주면 좋아요

뽀얗게 휘핑해 준 다음

설탕을 2번에 나누어 넣어 휘핑해 주세요

처음에는 설탕이 녹지 않지만 계속 휘핑해주다 보면 녹아요

중간중간 실리콘 주걱으로 정리해주면서 휘핑해주세요

마들렌 만들기

 

설탕을 넣고 휘핑을 해준 다음

계란을 2-3번 나누어 넣어 주세요

휘핑은 30초 이상씩 해주세요

마찬가지로 주걱으로 정리해주면서!

 

마들렌 만들기

 

계란까지 넣고 휘핑이 끝난 상태예요

처음보다 많이 매끈? 부드러워졌어요

기존에 만들었던 것보다 휘핑을 많이 해주었어요

마들렌 만들기

 

바닐라 에센스와 레몬즙을 1t씩 넣어 주었어요

바닐라 에센스와 레몬즙은 생략해도 상관없어요

바닐라 에센스 넣으면 완성해서 먹었을 때 사먹는 마들렌과 비슷한 향과 맛이 나요

레몬즙을 넣는 이유는 ,

제 입에는 완성해서 먹었을때

계란 비린내? 계란과 밀가루 섞인 냄새가 심하게 나더라고요

이건 사람에 따라 다른 거라서 다른 가족들은 안 넣어도 잘 먹긴 하더라고요~

게란 넣을 때처럼 30초 이상씩 휘핑해주세요

 

마들렌 만들기

 

가루류들은 미리 다 섞어 주었어요

그래야 채에 쳐서 넣을 때 편하더라고요

처음에는 잘 섞이지 않지만 세로로 세워서 11자를 그리듯이 섞어주면 잘 섞여요

 

마들렌 만들기

 

가루까지 넣어서 섞고 난 뒤의 반죽이예요

어렵지 않아서 쉽게 쉽게 할 수 있어요

 

마들렌 만들기

 

마지막으로 우유를 넣어주세요

우유는 처음에는 엄청 겉돌아요

반죽에 잘 스며들게 섞어 주는 게 포인트예요

 

마들렌 만들기

 

반죽이 완성되었으면 

오븐을 켜서 미리 예열해주세요

토끼들도 준비했어요

계묘년에 딱 맞는ㅎㅎ

잘 나올지 궁금하네요~

 

마들렌 만들기

 

반죽을 틀에 넣기 전에!

꼭 버터를 많이 발라 줘야 해요

버터가 과해 보이죠?? 저렇게 발라도 붙는 게 있더라고요

과하다고 생각될 정도로 칠해줘야 해요

 

마들렌 만들기

 

반죽을 짤주머니 또는 지퍼팩에 넣어 짜주세요

저는 소량 먼저 넣고 반죽을 살짝 만져준 다음에 초코칩을 넣어 주었어요

그리고 그 위에 반죽을 더 넣어서 초코칩을 덮어 주었어요

이렇게는 처음 만들어 보이는데 어떻게 나올지~

 

마들렌 만들기

 

미리 예열해 둔 오븐에

130도 15분 -> 120도 10분 총 25분 구워 주었어요

오븐마다 다 다르기 때문에 중간중간 확인 하면서 조절해주는 게 제일 좋아요

구움색이 조금 진한 것 같기도 하네요

나중에는 시간과 온도를 다시 설정해서 해봐야겠어요

다른 마들렌처럼 배꼽은 올라오지 않았어요

왜냐면~ 정석 마들렌 레시피가 아니고 머핀 만드는 레시피로 해서 그런 것 같아요

지난번에 마들렌 레시피로 했다가 맘에 들지 않아서 그냥 제 스타일로 만들고 있어요!

그래도 맛은 마들렌 레시피로 만든 것과 똑같아요

 

마들렌 만들기

 

짠~

반대쪽도 잘 구워졌어요

토끼의 눈과 코는 예상대로 나오지 않았어요

대충 모양만 나왔네요

 

마들렌 만들기

 

휘핑을 기존 보다 더 해줬더니 훨씬 부드럽고 푹신푹신 해졌어요

생각보다 굽기도 딱 좋더라고요

겉은 바삭바삭 살짝 머핀 같은 느낌도 나면 서 속은 굉장히 부드러웠어요

안에 콕콕 박힌 초코칩의 식감도 좋더라고요

머핀으로 만들 때는 전체 반죽에 초코칩을 섞었었는데

소량만 넣어도 맛있더라고요~

 

마들렌 만들기

 

토끼의 얼굴이 없어 아쉬운 대로 그려봤어요 ㅋㅋㅋㅋㅋ

다음에는 초코팬으로 그려봐야겠어요

다가오는 발렌타인데이 선물로도 좋을 것 같고,

어렵지 않으니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도 좋을것 같아요^^

SMALL

👇🏻👇🏻👇🏻카스테라 머핀 포스팅  보러 가기 👇🏻👇🏻👇🏻

2022.06.30 - [❤️베이킹 레시피] - [화성새댁 베이킹] 폭신 폭신 카스테라 머핀 만들기/ 카스테라 머핀/ 홈베이킹/ 위즈엘 오븐 머핀 만들기/ 카스테라 머핀 레시피/ 위즈엘 오븐/ 머핀 만들기/ 머핀 레시피/ 미니오븐 베이킹/ 화..

 

[화성새댁 베이킹] 폭신 폭신 카스테라 머핀 만들기/ 카스테라 머핀/ 홈베이킹/ 위즈엘 오븐 머핀

안녕하세요 화성 새댁이에요 위즈엘 미니 오븐으로 카스테라 머핀 만들기 [화성 새댁 베이킹] 폭신 촉촉 카스테라 머핀 만들기/ 카스테라 머핀/ 홈베이킹/ 위즈엘 오븐 머핀 만들기/ 카스테라 머

mars97.tistory.com


👇🏻👇🏻👇🏻브라우니 쿠키 포스팅  보러 가기 👇🏻👇🏻👇🏻

2022.01.11 - [❤️베이킹 레시피] - [화성새댁 베이킹] 브라우니 쿠키 만들기/ 홈메이드 브라우니 쿠키/ 브라우니 쿠키 레시피/ 쿠키 만들기/ 홈 베이킹

 

[화성새댁 베이킹] 브라우니 쿠키 만들기/ 홈메이드 브라우니 쿠키/ 브라우니 쿠키 레시피/ 쿠키

안녕하세요 화성 새댁이에요 브라우니 쿠키 [화성 새댁 베이킹] 브라우니 쿠키 만들기/ 홈메이드 브라우니 쿠키/ 브라우니 쿠키 레시피/ 쿠키 만들기/ 쿠키/ 홈 베이킹/ 수제 쿠키/ 선물용 쿠키

mars97.tistory.com


하트와 구독 💕

728x90
반응형
LIST